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조이시티, 2018 모바일 게임 3종 공개…“검증된 IP로 글로벌 공략”

공유
0

조이시티, 2018 모바일 게임 3종 공개…“검증된 IP로 글로벌 공략”

조이시티가 25일 분당에 위치한 조이시티 본사에서 ‘2018 신작 라인업 기자간담회’를 개최하고 ‘창세기전: 안타리아의 전쟁’, ‘건쉽배틀: 토탈워페어‘, ‘Project BLESS Mobile’ 등 신작 모바일게임 3종을 소개했다.사진은 왼쪽부터 조이시티 조한서 상무, 김태곤 CTO,  조성원 대표,  씽크펀 오용환 대표, 계동균 PD.이미지 확대보기
조이시티가 25일 분당에 위치한 조이시티 본사에서 ‘2018 신작 라인업 기자간담회’를 개최하고 ‘창세기전: 안타리아의 전쟁’, ‘건쉽배틀: 토탈워페어‘, ‘Project BLESS Mobile’ 등 신작 모바일게임 3종을 소개했다.사진은 왼쪽부터 조이시티 조한서 상무, 김태곤 CTO, 조성원 대표, 씽크펀 오용환 대표, 계동균 PD.
[글로벌이코노믹 신진섭 기자] 조이시티가 25일 분당에 위치한 조이시티 본사에서 ‘2018 신작 라인업 기자간담회’를 개최하고 주요 신작 라인업을 공개했다.

조이시티는 이번 행사를 통해 ‘창세기전: 안타리아의 전쟁’, ‘건쉽배틀: 토탈워페어‘, ‘Project BLESS Mobile’ 등 신작 모바일게임 3종의 특징과 향후 서비스 방향, 일정 등에 대해 소개했다.
‘창세기전: 안타리아의 전쟁’은 유명 RPG(역할수행게임) IP(지적재산권)을 활용한 전쟁 시뮬레이션 게임이다. 기존 창세기전 세계관을 살린 등장인물과 이야기들을 바탕으로 영지를 성장시키면서 영웅을 육성하고 아이템을 파밍, 제작, 강화해 군비를 증강, 길드 단위의 대규모 전쟁을 진행한다.

이 게임에선 창세기전1을 시작으로 2편, 외전 등의 스토리를 순차 공개할 방침이다.

창세기전: 안타리아의 전쟁의 개발자 엔드림의 김태곤 본부장은 “창세기전이 최근에 큰 작품이 나오지는 않았지만 예전 게이머들에게 창세기전은 마치 첫사랑과 같은 존재다. 이를 함부로 표현하면 호통을 받기 때문에 매우 중요하게 만들었다”고 밝혔다.

‘건쉽배틀: 토탈워페어’는 글로벌 1억 다운로드를 기록한 ‘건쉽배틀’ IP를 활용한 밀리터리 전쟁 시뮬레이션 게임이다. 해군과 공군을 중심으로 전투가 진행된다. 다양한 전략 패턴에 따라 승패를 가를 수 있는 전략성이 특징이다.

모바일 MMORPG ‘프로젝트 블레스 모바일’은 온라인 게임 ‘블레스’ IP를 기반으로 만들어졌다. 언리얼 엔진 4 기반 게임으로 화려한 그래픽을 앞세울 것으로 기대된다.

조이시티 조성원 대표는 “오늘 발표한 신작들을 한줄로 요약하면 검증된 IP, 검증된 장르”라며 “이 게임들로 글로벌에서 큰 성공을 거둘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조 대표는 “(조이시티는) 전 세계적으로 게임 시장 경쟁이 심화되고 있는 상황에서 게임 기업으로의 혁신 전제가 되는 R&D에 집중하며 꾸준히 역량을 강화해왔다”며 “오늘 공개한 다양한 신작 라인업을 바탕으로 보다 속도감 높게 글로벌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조이시티는 오션 앤 엠파이어, 캐러비안의 해적, 주사위의 신 등 게임에 힘입어 체 모바일 매출 중 70%를 해외에서 거둬들이고 있다.


신진섭 기자 jshin@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