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진대제 前참여정부 정보통신부 장관 '한국블록체인협회 초대회장 선임'

공유
0

진대제 前참여정부 정보통신부 장관 '한국블록체인협회 초대회장 선임'

한국블록체인협회가 26일 국회에서 공식 창립을 알렸다. 초대 협회장은 노무현 정부 시절 정보통신부 장관을 지낸 진대제 전 스카이레이크인큐베스트 대표가 맡았다. 사진=진대제 sns 캡처이미지 확대보기
한국블록체인협회가 26일 국회에서 공식 창립을 알렸다. 초대 협회장은 노무현 정부 시절 정보통신부 장관을 지낸 진대제 전 스카이레이크인큐베스트 대표가 맡았다. 사진=진대제 sns 캡처
[글로벌이코노믹 주현웅 수습기자]

한국블록체인협회가 26일 국회에서 공식 창립을 알렸다. 초대 협회장은 노무현 정부 시절 정보통신부 장관을 지낸 진대제 전 스카이레이크인큐베스트 대표가 맡았다. 진 회장은 “가상화폐 건전한 생태계로 발전할 수 있게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진 회장은 이날 국회의원회관에서 열린 사단법인 한국블록체인협회 창립기념식에서 “일본의 규제 틀을 연구해서 전체 생태계가 안정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하겠다”며 이같이 말했다.

진 회장은 이어 “좋은 뜻으로 만들어진 블록체인과 결제수단인 가상화폐가 다른 형태로 투기화되고 있다”며 “가상화폐가 건전한 생태계로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도 전했다.

전 위원장은 한글과컴퓨터 대표이사와 한국벤처기업협회 부회장을 지낸 바 있다. 참여정부 시절인 지난 2003년부터 2006년까지는 제9대 정보통신부 장관을 역임했다.

전 위원장은 현 정부의 가상화폐 관련 규제방침에 대해 “거래소 폐쇄는 정부가 블록체인 생태계를 제대로 이해하지 못한 결과물이라고 생각한다”면서 “정부가 개인의 투자행태에 일일이 간섭하는 것은 문제가 있다”고 지적했다.


주현웅 수습기자 chesco12@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