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위메프,가상화폐 결제 도입 추진 네티즌 "피해보면 판매자 한테 떠넘기면 그만"반응 싸늘

공유
0

위메프,가상화폐 결제 도입 추진 네티즌 "피해보면 판매자 한테 떠넘기면 그만"반응 싸늘


가상화폐 결제 시스템을 유명 소셜커머스 서비스인 위메프에서 도입을 추진한다고 밝히자 네티즌들의 반응이 뜨겁다.

29일 정보기술(IT) 업계와 금융권에 따르면 위메프와 가상화폐 거래소 빗썸은 위메프의 간편결제 서비스 '원더페이'에 가상화폐를 연동해 쓰는 시스템 개발 방안을 협의하고 있다.

가상화폐를 국내 쇼핑몰이 도입하는 것은 처음이다.
/ 자료=글로벌이코노믹이미지 확대보기
/ 자료=글로벌이코노믹


위메프와 빗썸은 가상화폐 관련 정부 정책과 규제 방안이 확정되면 결제 시스템을 완성하고 서비스에 나설 계획인 걸로 전해졌다.

비트코인, 이더리움, 리플 등 빗썸에서 거래되는 12종의 가상화폐를 원더페이를 거쳐 상품 구매 지불 수단으로 쓸 수 있게 하는 것이 목표다.

그러나 가상화폐 시세는 초 단위로 변하기 때문에 화폐로서 가치를 하기에는 부족하다는 의견이 지배적인 상황에 실효성여부등 논란이 일고 있다.

다음은 이날 네이버와 다음등 포털에 올라온 네티즌들의 반응이다.
ijav**** 판매자는 가상화폐로 위메프에서 받는건가(수수료제하고)? 판매자는 그 가상화폐로 공장에서물건을 어찌가져오나? 시장에선 아무런 가치가 없는데?

na52**** 이제 위메프 거래 못하겠네.. 가상화폐 거래처들은 해커들의 집중타겟이 될텐제..

aant**** 파는사람은 위메프에서 팔면 안되겠네. 가상화폐 폭락하면 위메프에서 무슨재주로 돈구해서 판매자한테 돈 줄껀데? 피해보면 판매자 한테 떠넘기면 그만인 상품중개몰의 작은 계산이구만...

muja**** 위메프...가상화폐에 투자, 온라인쇼핑몰 시장 점유율 확대 전략...어쨋든 위메프에 등록한 업체나 개인이 수락해야 가능하고 제한적 쇼핑이되거나 판매자는 손해를 감수하지 않으려고 가상화폐의 현 시세보다 낮게 잡아 거기에 마진을 붙여 거래하게 될것으로 예상된다.

@seca...실시간시세반영과 즉시 환전이 되면 결제수요가 늘수 있고, 궁극적으로 시세변동성 낮추는데 도움이 되긴 된다.


온라인뉴스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