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한전, 캄보디아서 전력기자재 수출 시범사업 착수

공유
0

한전, 캄보디아서 전력기자재 수출 시범사업 착수

독립형 마이크로그리드 시스템 성능 실증사업 추진

한국전력 신사옥. 사진=한국전력.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전력 신사옥. 사진=한국전력.
[글로벌이코노믹 오소영 기자] 한국전력이 캄보디아에서 국산 전력기자재 수출 시범사업을 추진한다.

한국전력이 29일 캄보디아에서 캄보디아 통신중계기 전원공급회사인 BPC(BEST PARTNER CO.) 및 시범사업 수행기업인 아이셀이앤씨㈜와 수출 시범사업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이번 MOU 체결은 국산 전력기자재의 해외 수출을 돕는 시범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됐다. 수출 시범사업은 한전과 중소기업이 협력연구를 통해 개발한 우수제품이나 시스템을 해외에 시범 설치한 후 현지 환경에 적합한 성능임을 실증하고 향후 수출하는 프로젝트다.

한전은 이번 사업을 계기로 2019년 이후 약 460만달러의 수출 계약을 성사시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시범사업 대상인 독립형 마이크로그리드(Micro Grid)는 배터리와 태양광을 동시에 활용할 수 있는 소규모 전력망으로 한전에서 수년간 추진한 에너지 자립섬 프로젝트를 기반으로 한다.

아이셀이앤씨는 캄보디아 휴대폰 기지국에 사용되는 전원공급용으로 태양광발전 16㎾와 배터리 2600AH로 구성된 독립형 MG 타입3기를 설치해 성능을 실증할 예정이다.

황광수 한전 동반성장실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고품질의 한국 기자재가 캄보디아 전력설비에 사용됨으로써 설비 성능이 향상되고, 나아가 캄보디아와 한국이 지속적으로 신뢰할 수 있는 사업 파트너가 되기를 기원한다”고 밝혔다.

한편, 한전은 향후 말레이시아 전력공사 TNB사, 인도네시아 전력공사 PLN사와도 수출시범사업 협약 체결을 진행할 예정이다.
오소영 기자 osy@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