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현대차투자증권, 리테일 2년 만에 적자탈출…WM중심 체질 개선 덕분

공유
0

현대차투자증권, 리테일 2년 만에 적자탈출…WM중심 체질 개선 덕분

이미지 확대보기
[글로벌이코노믹 손현지 기자] 현대차투자증권이 2년 만에 리테일 부문 흑자전환에 성공했다.

현대차투자증권은 2017년 리테일 부문의 세전이익이 13억원으로 2015년 이후부터 이어진 적자에서 탈출했다고 29일 밝혔다.
지난해 순영업수익은 전년 대비 3% 증가한 574억원을 기록했다. 부문별 수익을 살펴보면 위탁수익이 312억원으로 전년 수준을 유지했다. 자산관리 수익은 101억원으로 전년대비 31% 증가했다.

특히 순영업수익에서 자산관리 수익이 차지하는 비중이 17%를 넘어서며 2015년 이후 꾸준히 증가하는 모습을 보였다.

자산관리 수익은 펀드, 종합자산관리계좌(CMA), 전단채 등 금융상품에서 발생한 수익을 의미한다. 리테일사업부문의 수익구조 체질개선이 상당부분 이뤄졌다는 신호로 분석된다.

현대차투자증권 리테일부문의 체질개선을 위한 노력은 '흑자지점 증가'와 '영업직군 생산성 향상'이라는 결과로 이어졌다. 2016년 말 3개에 불과하던 흑자지점은 작년 말 9개 지점으로 늘어났다. 목표 초과달성 직원비율도 2016년말 55%에서 지난해 말 70%로 눈에 띄게 증가했다.

한석 현대차투자증권 리테일사업본부장 전무는 "지난해 리테일 사업본부는 정량적인 성과와 함께 고객 편의성 개선을 위한 'The H Only' 오픈, KSQI 우수콜센터 8년 연속 인증 등 정성적인 성과도 이뤄냈다"며 "본격적인 성장궤도에 오를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손현지 기자 hyunji@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