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이곳이 그곳?] CJ, 한화호텔앤드리조트, GS리테일

공유
0

[이곳이 그곳?] CJ, 한화호텔앤드리조트, GS리테일

[글로벌이코노믹 한지명 기자]

◇CJ, 일자리 연계형 ‘CJ꿈키움아카데미’ 확대


이미지 확대보기

CJ그룹이 청년들의 자립을 돕기 위한 ‘교육+채용’ 형태의 일자리 연계 사회공헌 프로그램 ‘CJ꿈키움아카데미’를 대폭 확대한다고 29일 밝혔다. 올해는 기존 요리부문에 서비스부문 교육과정을 추가하고 전체 선발인원도 162명으로 4배 이상 확대한다. 먼저 5개월간 서비스 교육 후 올리브영 매장에서 근무하게 될 서비스부문 1기 교육을 1월부터 시작했으며, 오는 3월과 9월 각 30명씩을 더 뽑아 연간 총 90명을 선발할 예정이다. 요리부문도 CJ프레시웨이 단체급식 분야로 과정을 확대하고, 상·하반기 각 36명씩 연간 72명을 뽑을 계획이다. 29일부터 오는 3월 11일까지 ‘CJ꿈키움아카데미’ 요리부문 2기를 CJ도너스캠프 홈페이지를 통해 모집한다.

◇한화호텔앤드리조트, 나고야항진흥재단과 학술교류


국내 최대/최다 규모의 아쿠아리움을 운영하는 한화호텔앤드리조트는 1월 24일부터 25일까지 일본 나고야항진흥재단과 제1회 학술 교류회를 진행했다. 17년에 체결한 MOU의 연장선상인 이번 교류회는 전시/교육 프로그램 및 사육 생물에 대한 연구 실적을 공유해 상호 역량 강화에 목적을 뒀다. 나고야항진흥재단이 운영하는 나고야항 수족관은 일본동물원수족관협회(JAZA)에서 희귀 동물 번식에 대해 큰 공헌을 한 기관에 제공하는 ‘코가상’을 두 번이나 수상할 만큼 해양 생물 종 보존에 있어 특화된 기관이다. 특히 1995년 세계 최초 붉은 바다거북의 실내 번식에 성공한 이래 현재까지 약 9천 마리가 넘는 아기 거북이가 탄생했다.

◇GS리테일, 포항공과대학 산학협력 MOU 체결


GS리테일이 산학 협력을 통해 사업 경쟁력을 강화한다. GS리테일은 지난 26일 오후, 포항공과대학(이하 포스텍)과 산학협력 업무협약(이하 MOU)를 체결했다. 포스텍 제4공학관에서 진행된 이번 MOU에는 김남혁 GS리테일 경영정보부문장, 김병인 포스텍 주임교수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GS리테일과 포스텍은 이번 MOU를 통해 ▲빅데이터 분석 알고리즘 개선 ▲학계의 고도화된 분석 기법 지원 및 산업 현장에서 활용 ▲고도화된 분석 기법을 활용함으로써 분석 방법론 발전에 기여 등 산업계와 학계가 모두 발전하는데 힘을 모으게 됐으며, 이는 산학협력의 성공적인 사례가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지명 기자 yolo@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