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재규어, 럭셔리 전기차 I PACE 오는 3월 1일 전격 공개...영하 40도 등 혹한 테스트도 통과

공유
0

재규어, 럭셔리 전기차 I PACE 오는 3월 1일 전격 공개...영하 40도 등 혹한 테스트도 통과

90분만에 80% 충전 가능...국내 판매가격은 1억원부터

재규어 고성능 럭셔리 전기차가 혹한의 테스트를 거치고 있다. 사진=재규어 코리아 제공이미지 확대보기
재규어 고성능 럭셔리 전기차가 혹한의 테스트를 거치고 있다. 사진=재규어 코리아 제공
재규어는 31일, 고성능 럭셔리 순수 전기차 I-PACE를 오는 3월 1일 글로벌 방송을 통해 전세계 최초 공개한다고 밝혔다. 최초 공개에 앞서 극한 환경에서 진행된 성능 테스트 화면을 공개했다.

재규어 I-PACE는 50kW DC 충전기를 이용할 경우 단 90분만에 80%의 충전이 가능하다. 또 극한 테스트를 통과하며 어떤 환경에서도 뛰어난 성능을 입증했다.
스포츠카의 퍼포먼스와 SUV의 실용성을 겸비해 기온이 영하권으로 떨어지는 겨울철에도 자녀 통학이나 출퇴근 등 일상 생활에 손색이 없는 완벽한 성능을 이번 테스트로 증명했다.

따라서 이상 한파로 기온이 영하 15°C까지 내려가는 국내 상황에서도 걱정 없이 전기차의 성능을 즐길 수 있을 것으로 보여진다.

이번 혹한 테스트는 영하 40°C까지 기온이 떨어지는 스웨덴 북부 아르예플로그에서 진행됐으며 I-PACE가 모든 엄격한 테스트 과정을 통과했다.

재규어는 I-PACE의 북극 환경 주행 성능, 특히 빙판길과 눈길에서의 안정성과 트랙션에 대해 관심을 가져온 잠재 고객 토니 웨스터룬드(Tony Westerlund)씨를 아르예프로그로 초대해 재규어 엔지니어들과 함께 시운전 기회를 제공했다.

뿐만 아니라 극한의 조건에서도 성능을 보장하기 위하여 어떤 시험 과정을 거쳤는지 직접 확인하도록 했다. 고객과 함께 진행한 테스트 체험은 재규어 공식 유튜브를 통해 일반에 공개됐다.

양산형 재규어 I-PACE는 3월 1일 오후 7시(CET, 중앙유럽표준시 기준) 오스트리아 그라츠에서 전 세계에 생중계로 공개된다. 이어 3월 6일 제네바 모터쇼에서 전세계 언론과 일반인들에게 실물이 공개될 예정이다.
국내 판매 예정 가격대는 I-PACE AWD SE는 1억 원대, I-PACE AWD HSE 1억 1천만 원대, I-PACE 퍼스트 에디션 1억 2천만 원대이다.


김대훈 기자 bigfire28@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