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롤 재접속 오류 해결방법은?… ‘1순위’ 인터넷 속도 측정

공유
1

롤 재접속 오류 해결방법은?… ‘1순위’ 인터넷 속도 측정

롤 재접속 오류가 31일 오후 6시 37분 정상화됐다고 라이엇게임즈가 밝혔다. 사진=라이엇게임즈 홈페이지 캡처이미지 확대보기
롤 재접속 오류가 31일 오후 6시 37분 정상화됐다고 라이엇게임즈가 밝혔다. 사진=라이엇게임즈 홈페이지 캡처
롤(LOL) 재접속 오류로 게이머들의 불만이 폭주하고 있다. 게임 리그오브레전드를 운영하는 라이엇게임즈는 31일 ‘게임 이용 장애 현상에 대한 안내(정상화)’ 글을 게재했다.

라이엇게임즈는 “소환사 여러분, 일부 게임 이용 장애 현상이 31일 오후 6시 37분 정상화됐다”며 “소환사 여러분께 불편을 끼쳐드린 점 다시 한번 진심으로 사과 드리며, 이후에는 이와 같은 이유로 게임 이용에 불편이 없으시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롤은 이날 ▲게임 로그인 불가 ▲일부 게임 재접속 불가 현상 등으로 신음했다. 이날 오후 5시 17분 일부 게임 재접속 불가 현상이 나타난 롤은 오후 6시 37분 정상화됐다.

라이엇게임즈는 “보상 모드가 활성화된 랭크 게임은 패배시 LP가 하락하지 않는다”며 “승리시 평소 습득하는 LP의 50%만 획득한다”고 설명했다.

롤 재접속 오류 해결방법 중 가장 많이 알려진 것은 ‘인터넷 속도 측정’이다. 롤 재접속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 중 대부분은 인터넷 오류다.

이 방법으로 해결이 되지 않을 시에는 롤 공식 홈페이지에서 필요한 드라이버를 다운 받아 재설치하면 된다.


온라인뉴스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