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한국투자증권, 베트남 현지법인에 380억원 규모 증자…자본금 900억원으로 확대

공유
0

한국투자증권, 베트남 현지법인에 380억원 규모 증자…자본금 900억원으로 확대

[글로벌이코노믹 유병철 기자] 한국금융지주의 자회사인 한국투자증권이 베트남법인에 대규모 증자를 결정했다.

이 회사는 베트남 금융시장의 빠른 성장세에 맞춰 자본금을 확대, 경쟁력을 한층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한국투자증권은 1일 오전 이사회를 열고 380억원 규모의 베트남법인 유상증자 의안을 통과시켰다. 이에 따라 증자 후 베트남법인(KIS Vietnam)의 자본금 규모가 900억원으로 늘게 된다.

이에 따라 한국투자증권 베트남법인은 베트남 증권업계에서 자기자본 기준 7위의 대형 증권사로 도약하게 된다.

한국투자증권은 이번 증자를 통해 베트남법인의 신용공여 한도가 기존의 2배 가까이 확대되며 증권중개영업(Brokerage)이 크게 강화될 것으로 내다봤다. 또 최근 한국기업의 베트남 사업 확대 추세에 맞춰 기업공개(IPO), 기업합병(M&A) 등 투자은행(IB) 사업도 더욱 활발히 추진할 수 있게 됐다.

유상호 한국투자증권 사장은 “향후 글로벌 경제성장은 아시아 및 신흥시장을 중심으로 이뤄질 것으로 전망되는 만큼 글로벌 비즈니스 확장이 그 어느 때 보다 중요하다”며 “이번 베트남법인 증자가 한국투자증권이 아시아 최고 투자은행으로 한 단계 도약하는데 발판이 될 것이다”라고 밝혔다.


유병철 기자 ybsteel@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