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박현주 회장, 미래에셋대우 세전연결이익 1조원 목표 제시…배당정책 등 주주친화정책 강화

공유
0

박현주 회장, 미래에셋대우 세전연결이익 1조원 목표 제시…배당정책 등 주주친화정책 강화

이미지 확대보기
[글로벌이코노믹 최성해 기자] 박현주 미래에셋그룹 회장이 미래에셋대우의 1조원 이익 시대를 열겠다는 목표를 제시했다.

박현주 미래에셋 회장은 “올해 미래에셋대우는 지난해보다 50% 성장한 연결세전이익 1조원을 목표로 글로벌 투자에 박차를 가하겠다”며 “전문가 시대에 걸맞은 투자 경쟁력 강화를 통해 글로벌 투자은행으로 성장하는 한편, 이러한 성과를 주주분들과 공유할 수 있도록 앞으로 일관된 배당 정책 등으로 주주친화적 정책을 적극 시행하겠다”고 말했다.
전일(31일) 매출액 변동공시를 통해 2017년도 순이익 5,049억원으로 2006년 순이익 4,461억원 이후 10여년만에 사상 최대 실적을 경신했다고 발표한 미래에셋대우가 올해 영업 목표치로 연결세전이익 기준 1조원을 제시한 것이다.

이번 연결세전이익 목표 1조원은 지난 해 기록한 6,647억원의 50%가량 늘어난 숫자로, 미래에셋대우는 투자비즈니스를 본격적으로 키워 수익을 확대한다는 전략이다.

실제로 미래에셋대우는 올해 투자 여력 확보를 위해 7천억원 규모의 유상증자를 진행하고 있는 가운데 IB3부문과 주식운용본부 신설, Trading1-2부문 분할 등으로 투자담당 조직을 확대하고, 인도법인과 런던법인 증자 등으로 글로벌 네트워크를 확장해 영업력을 강화하고 있다는 설명이다.


최성해 기자 bada@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