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엔씨소프트 리니지m·아이온·블레이드앤소울 문제는 한국전력? KT IDC? "복구작업 진행중"

공유
2

엔씨소프트 리니지m·아이온·블레이드앤소울 문제는 한국전력? KT IDC? "복구작업 진행중"

KT IDC 측이 앤씨소프트 게임 오류 문제의 원인이 한국전력공사에 있다고 주장했다. 사진=아이온 이미지 확대보기
KT IDC 측이 앤씨소프트 게임 오류 문제의 원인이 한국전력공사에 있다고 주장했다. 사진=아이온
[글로벌이코노믹 주현웅 수습기자]
2일 오전 NC소프트는 자사 게임 이용에 문제가 발생한데 대해 KT IDC 때문이라고 공지했다. 이런 가운데 KT IDC 측은 문제의 원인이 한국전력공사에 있다고 주장했다.

이날 주간지 ‘주간현대’에 따르면 KT IDC는 해당 매체 기자와의 통화에서 “한국전력공사의 과전류 유입 등 시스템 전원 문제가 원인으로 파악됐다. 현재는 복구를 완료했으며 서비스 재개를 위한 작업을 하고 있다”고 밝혔다.

매체는 또 다른 관계자 말을 인용하며 “한국전력관계자가 강남으로 이동해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하지만 한국전력 강남지사 관계자는 이날 오후 4시 30분쯤 글로벌이코노믹에 전화를 걸어 "강남으로 직원을 보낸 적이 없다"고 말했다. 한국전력 측은 KT 강남 IDC 오류가 KT 측의 내부 설비 문제인 것으로 파악한다고 전했다.

IDC는 Internet Data Center를 뜻한다. 이는 서버 컴퓨터와 네트워크 회선 등을 제공하는 시설로, 서버를 한 데 모아 집중시킬 필요가 있을 때 설립한다.

IDC는 서버들을 한데 모아 안정적으로 운용해 주기 때문에 특히나 온라인 게임에서는 중요한 시설로 손꼽힌다. 온라인 게임은 그 특성 상 서버가 없으면 서비스 자체가 힘들다.

한편 NC소프트 측은 정상화에 힘을 쏟아 빠른 시간 내에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주현웅 수습기자 chesco12@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