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알고 보면 더 재밌는 배틀그라운드 apl…'대회방식 알아보자'

공유
1

알고 보면 더 재밌는 배틀그라운드 apl…'대회방식 알아보자'

3일 오후 KBS 아레나에서 '아프리카TV 플레이어즈 언노운 배틀그라운드(APL)' 파일럿 시즌 결승전이 진행된다. 사진=PUBG이미지 확대보기
3일 오후 KBS 아레나에서 '아프리카TV 플레이어즈 언노운 배틀그라운드(APL)' 파일럿 시즌 결승전이 진행된다. 사진=PUBG
[글로벌이코노믹 주현웅 수습기자]
3일 오후 KBS 아레나에서 '아프리카TV 플레이어즈 언노운 배틀그라운드(APL)' 파일럿 시즌 결승전이 진행된다. 이런 가운데 이 대회의 방식에 대한 사람들의 궁금증 역시 커지고 있다.

PUBG 공지에 따르면 이 대회는 예선부터 본선까지 전 경기 오프라인으로 진행되며 매 스플릿 시작마다 예선으로 새롭게 참가팀을 선발한다. 이전 스플릿 1~4위는 다음 스플릿에 예선없이 참여할 수 있다.

경기 진행은 매 경기일에 SQUAD 3라운드, SOLO 1라운드로 이루어진다. 당일 1~3라운드 포인트를 합산하여 순위 결과대로 DAY POINT를 지급한다. 또 스플릿3 종료 후 DAY POINT 합산 상위 20위까지 파이널에 진출하게 된다.

여기서 DAY POINT TABLE의 경우 경기일의 RP를 합산한 수위대로 DAY POINT가 지급되며, 스플릿3 이후 전체 DAY POINT 합상 20위까지 파이널에 진출한다. SQUAD와 SOLO POINT는 eKE로 집계하여 개별 시상한다.


주현웅 수습기자 chesco12@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