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기아차, 인도 현지시장 공략 콘셉트카 ‘SP’ 공개

공유
0

기아차, 인도 현지시장 공략 콘셉트카 ‘SP’ 공개

기아차가 현지 전력형 소형 SUV 콘셉트 모델 'SP'를 공개했다. 이미지 확대보기
기아차가 현지 전력형 소형 SUV 콘셉트 모델 'SP'를 공개했다.
기아차가 소형SUV로 세계 4대 자동차 시장 인도를 공략한다.

기아차는 인도 델리에서 열린 모터쇼에 참가해 13억 잠재고객 갖고 있는 인도 자동차 시장에서 신고식을 치뤘다.
기아자동차는 7일(현지시각) 인도 노이다시(市) 인디아 엑스포 마트에서 열린 ‘2018 인도 델리 오토 엑스포’(이하 델리 모터쇼)에서 인도 시장 진출을 공식 선언하고, 소형SUV ‘SP’ 콘셉트카를 최초로 공개했다.

'SP' 콘셉트카는 기아차가 인도 시장 공략을 위해 개발한 현지 전략형 소형 SUV 콘셉트카로, 이를 기반으로 내년 하반기 완공되는 인도 공장의 첫 번째 차종으로 생산해 판매한다는 계획이다.

이날 프레스 행사에서 박한우 기아자동차 사장은 글로벌 브랜드로서 기아차의 위상을 소개함과 동시에 인도 시장 진출을 공식 선언하며, 차세대 성장 시장인 인도에서의 주도권 경쟁에 본격적으로 도전하겠다는 기아차의 강한 의지를 표명했다.

박한우 기아자동차 사장은 "기아자동차의 인도 시장 진출은 기아차의 글로벌 브랜드로서의 입지 강화와 글로벌 생산 네트워크의 완성에 한 발짝 가까이 다가감을 의미한다"며, "인도 시장에서 카 라이프스타일의 새로운 기준을 만들어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어 피터 슈라이어(Peter Schreyer) 기아자동차 디자인 담당 사장은 'SP' 콘셉트카의 디자인 콘셉트와 디자인 철학을 소개하며, 내년 하반기 인도 시장 공략의 첨병 역할을 하게 될 소형SUV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방기열 기자 redpatrick@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