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바디프랜드, 설 선물 '안마의자' 인기 힘 입어 전시장 방문 고객 '껑충'

공유
0

바디프랜드, 설 선물 '안마의자' 인기 힘 입어 전시장 방문 고객 '껑충'

사진=바디프랜드 제공이미지 확대보기
사진=바디프랜드 제공
[글로벌이코노믹 임소현 기자] 민족 최대명절 설이 일주일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부모님 효도선물로 ‘안마의자’를 구매하려는 자녀세대 고객들의 움직임이 분주해지고 있다.

헬스케어 그룹 바디프랜드에 따르면 설과 추석 등 명절을 앞둔 시기 직영전시장 방문고객 및 안마의자 주문량은 평월대비 적게는 30%, 많게는 50% 이상 증가한다.
최근 건강, 휴식 등 삶의 질을 중시하는 분위기 속 기존의 생필품 세트, 건강기능식품과 달리 특별함에 유용함까지 갖춘 효도선물 아이템으로 안마의자가 각광 받고 있다는 점에서다.

여기에 제품구매방식으로 렌탈이 보편화되면서 선물을 준비하는 자녀세대의 경제적 부담을 줄인 점도관심 증대의 요인이라는 분석이다.

실제 지난해 설을 앞두고 국내 한 소셜커머스 업체가 ‘명절선물 매출 순위 TOP 10’을 집계한 결과, ‘바디프랜드 안마의자’는 순위표 가장 높은 곳에 이름을 올렸다.

아울러 부모님 세대를 대상으로 한 ‘명절선물 트렌드 조사’에서도 전체 응답자의 4명 중 1명 이상(26.6%)이 가장 받고 싶은 효도선물로 ‘안마의자’를 꼽았다. 이는 18%의 ‘해외여행’, 16%의 ‘건강기능식품’보다 높은 수치였다.

이 같은 효도선물 트렌드를 반영하듯 바디프랜드가 운영하는 전국 119개 직영전시장에도 안마의자를 구매하려는 자녀세대의 방문이 줄을 잇고 있는 상황이다. 안마의자의 품목 특성상 구매에 앞서 제품을 직접 확인, 체험하고 상담도 받으려는 고객들이 많기 때문이다.

바디프랜드는 선물 수요가 많은 명절 전후와 ‘가정의 달’인 5월이 연중 제품 주문이 가장 집중되는 시기로 보고 있다. 이 시기는 전시장 방문고객이 빠르게 늘어나는 만큼 제품 체험 및 맞춤형 상담 등 고객 응대에 부족함이 없도록 만전을 기하겠다는 구상이다.
바디프랜드 관계자는 “건강 중시에 따른 헬스케어 시장의 성장, 부모님 선물로서의 특별함과 유용함 등으로 안마의자가 명절 효도선물 트렌드를 주도하고 있다”며“설 연휴가 다가오면서 효도선물을 준비하려는 30~40대 자녀세대 고객분들의 직영전시장 방문도 빠르게 증가하는 분위기”라고 말했다.

한편 바디프랜드의 전국 직영전시장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전화 또는 바디프랜드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임소현 기자 ssosso6675@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