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평창동계올림픽 개회식] 총 92개 참가국, 전 세계가 주목하는 올림픽 개회식

공유
0

[평창동계올림픽 개회식] 총 92개 참가국, 전 세계가 주목하는 올림픽 개회식

9일 오후 8시부터 올림픽 스타디움 경기장에서 평창 동계올림픽 개회식이 진행중이다.이미지 확대보기
9일 오후 8시부터 올림픽 스타디움 경기장에서 평창 동계올림픽 개회식이 진행중이다.
[글로벌이코노믹 온라인뷰스부] 평창동계올림픽 개막식에 전 세계가 주목하고 있다.

평창동계올림픽은 9일 오후 8시부터 올림픽 스타디움 경기장에서 개회식을 연다.
평창동계올림픽 조직위원회 등에 따르면 이날 행사에는 문재인 대통령과 IOC 토마스 바흐 위원장을 비롯, 일본의 아베 신조 총리 등 16개국의 정상급 외빈이 참석한다.

이날 남북 대규모 선수단은 평창동계올림픽 개막식에서 92개 참가국 선수단 입장 때 마지막인 91번째로 등장하며 한반도기를 앞세워 마지막을 장식한다.

입장 순서는 개최국 언어 자모순에 따라 정해지지만 통상 개최국은 맨 끝에 등장한다. 92개 참가국이지만 남북 공동 입장으로 순서로는 91번째다.

이번 개막식에서 북과 남측은 모두 모두 합쳐 190여명이 함께 입장한다. 조직위는 최대한 많은 인원이 평화의 행진에 동참하도록 하겠다는 구상이다.


온라인뉴스부 online@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