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이베이코리아 G9, ‘해외직구’ 키운다

공유
0

이베이코리아 G9, ‘해외직구’ 키운다

이미지 확대보기
[글로벌이코노믹 한지명 기자] 이베이코리아가 운영하는 큐레이션 종합쇼핑몰 G9(지구)가 해외직구 서비스에 역량을 집중하면서 특화 쇼핑몰로 거듭나겠다고 12일 밝혔다.

G9는 지난해 말부터 다양한 사전 준비를 해왔다. 특히 해외 쇼핑사이트에서 활동하는 현지 판매자를 직접 영입하는 등 경쟁력 있는 상품을 확보하는 데 주력했다. 실제 상품 확보를 본격화한 지난해 11월 한 달 만에 상품 수가 44%나 늘었다.
상품 구색이 늘자 관련 매출도 크게 뛰었다. 지난해 11월 이후 3개월 간 해외직구의 월 평균 매출은 지난해 상반기 월 평균 매출과 비교하면 2배(103%) 이상 급증했다. 이에 따라 16% 수준이던 전체에서의 해외직구 매출 비중도 최근 26%까지 크게 확대됐다.

올 들어 G9에서 판매되는 제품의 4개 중 1개가 해외직구 제품인 셈이다. 이 은 성공 경험에 고무된 G9 측은 당분간 경쟁력 있는 상품 확보에 집중하면서 올해 상반기까지 지금의 2배 수준으로 상품 수를 대폭 늘린다는 계획이다.

G9는 상품 가격에 관부가세와 해외배송비를 전부 포함시켜 가격을 명료화 했다. 추가 비용을 고려해야 하는 불편함을 없애고, 해외직구 제품도 직관적인 쇼핑이 가능하도록 개선한 것이다. 매번 입력해야 했던 개인통관고유번호 입력 절차도 최초 1회만 입력하도록 바꿨다.

또 이달 초 디자인 및 기능 등 해외직구를 강조하는 방향으로 모바일 앱을 전면 개편했다. 박보검이 등장하는 새 브랜드 캠페인은 아예 해외직구를 전면에 내세우고 ‘지구직구 지리지’라는 메인 슬로건을 내걸었다.

김정남 G9 총괄 본부장은 “편리한 해외직구를 위한 새로운 시도와 함께 경쟁력 있는 상품 확보에 힘쓰면서 국내 최고의 해외직구 특화 사이트로 성장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지명 기자 yolo@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