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대한항공·한섬·네이버 등 채용 진행 중…마감 임박한 곳은 어디?

공유
3

대한항공·한섬·네이버 등 채용 진행 중…마감 임박한 곳은 어디?

인크루트가 대한항공·한섬·네이버 등 채용 소식을 전한다. 사진=인크루트
인크루트가 대한항공·한섬·네이버 등 채용 소식을 전한다. 사진=인크루트
[글로벌이코노믹 길소연 기자] 설 연휴에도 주요 기업들의 채용이 계속된다. 특히 최근 들어 기업에서 수시 채용하는 경향이 늘어난 만큼, 구직자는 연휴를 즐기되 틈틈이 채용 공고를 확인할 필요성이 있다.

14일 취업포털 인크루트가 전한 채용 소식에 따르면 대한항공, 한국저작권위원회, 네이버, 한섬 등에서 채용을 진행하고 있다.
◇대한항공, 2018년도 상반기 신입 객실승무원 모집

대한항공에서는 2018년도 상반기 객실승무원을 모집 중이다. 지원자격은 해외여행에 결격사유가 없는 병역필 또는 면제자로, 교정시력 1.0 이상인 기졸업자 또는 2018년 9월 졸업예정자를 기본 모집 대상으로 한다. 단, TOEIC 550점 또는 TOEIC Speaking lvl.6, OPIc lvl IM 이상을 취득한 자여야 한다. 전형절차는 서류전형-1차면접-2차면접/영어구술Test-체력/수영Test-3차면접-건강진단 순으로 진행된다. 지원자는 14일까지 대한항공 채용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입사지원하면 된다.

◇한국저작권위원회, 2018년 상반기 체험형 청년인턴 공개채용


한국저작권위원회에서 2018년 상반기 체험형 청년인턴을 공개 채용한다. 모집분야는 일반 행정이며, 근무지에 따라 진주, 서울에서 근무할 인원을 각각 선발할 방침이다. 청년고용촉진특별법에 따라 채용일 기준 만 15세 이상 만 34세 이하인 자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최종 출신학교(대학원 제외)가 수도권 외 지역에서 소재한 학교를 졸업한 자 등은 서류전형 시 우대한다. 채용절차는 서류전형-면접전형-신체검사-임용 및 계약 체결 순으로 진행되며, 오는 16일까지 한국저작권위원회 채용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입사지원을 받는다.

◇한섬, 사무전문직 초대졸 신입사원 채용

한섬에서 오는 18일까지 사무전문직 초대졸 신입사원을 채용한다. 모집부문은 인사총무팀으로 급여, 근태, 보험, 복리후생, HR지원, 비용정산, 회계처리 등 인사총무팀의 제반 일반사무 업무를 담당하는 직무다. 전문대 졸업 혹은 8월 졸업예정자로서, 회계/세무/경영/행정/법률 관련 전공자나 인사총무 관련 업무 유경험자 등은 우대한다. 단, 신입사원은 정직원 전환 조건부 인턴이며, 인턴 평가 우수자에 한해 전환 자격을 부여한다고 하니 유의해야 한다. 채용절차는 서류전형-인적성검사-1차면접-2차면접-인턴실습-최종면접-정규직 전환 순으로 진행하며, 현대백화점그룹 채용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입사지원을 받는다.

◇네이버, 네이버웹소설 및 네이버북스 경력사원 모집

네이버에서 네이버웹소설 및 네이버북스 경력사원을 모집한다. 모집부문은 네이버웹소설 작품 편집 및 기획, 운영과 네이버북스 장르소설 편집, 운영, 검수, MD 2개 영역이다. 서비스와 시장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네이버 웹소설 및 네이버북스의 판타지/무협 작품 편집, 기획, 소싱 등 업무를 담당하는 일로, 콘텐츠 편집 및 제휴 경력을 바탕으로 좋은 웹소설 작품을 발굴 및 개발하는 데 높은 역량을 갖춘 유관 경력 3년차 이상의 경력자를 기본 모집 대상으로 한다. 기본적인 웹소설/장르소설 서비스를 잘 이해하고 있거나 출판서 편집자 및 온라인서점 MD 경력이 있는 자 등은 우대한다. 채용절차는 서류전형-1차면접-2차면접-입사 순으로 진행하며, 지원자는 오는 18일까지 네이버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입사지원하면 된다.

◇가비아, 2018년 상반기 신입․경력 공개채용

가비아에서는 2018년 상반기 신입/경력사원 공개채용을 실시하고 있다. 신입은 개발, 영업 2개 영역에서, 경력은 개발, 영업, 정보보안, CERT 3개 영역에서 진행된다. 4년제 정규대학 이상 기졸업자 및 2018년 2월 졸업예정자로서 모집 부문 해당학과 또는 관련학과 전공자 등을 기본 선발 대상으로 하며, 취업보호대상자(장애/보훈)는 채용 평가 시 우대한다. 전형 절차는 서류전형-온라인 인적성검사-직무능력평가-기술면접-임원면접-합격자 발표순으로 진행한다. 입사 지원은 오는 18일까지 가비아 채용 홈페이지에서 받는다.


길소연 기자 ksy@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