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방탄소년단 공식쇼핑몰 폭주 "SM·YG·FNC 쇼핑몰에서는…"

공유
2

방탄소년단 공식쇼핑몰 폭주 "SM·YG·FNC 쇼핑몰에서는…"

방탄소년단 공식쇼핑몰이 화제인 가운데 아이돌의 공식 굿즈 판매처도 눈길을 끈다. 방탄소년단 공식쇼핑몰은 현재 10만원대에 달하는 점퍼는 물론 모자, 뱃지, 팔찌, 달력 등 인기상품들이 모두 품절된 상태다.이미지 확대보기
방탄소년단 공식쇼핑몰이 화제인 가운데 아이돌의 공식 굿즈 판매처도 눈길을 끈다. 방탄소년단 공식쇼핑몰은 현재 10만원대에 달하는 점퍼는 물론 모자, 뱃지, 팔찌, 달력 등 인기상품들이 모두 품절된 상태다.
[글로벌이코노믹 한지명 기자] 방탄소년단 공식쇼핑몰이 화제인 가운데 아이돌의 공식 굿즈 판매처도 눈길을 끈다. 국내 주요 연예기획사들은 커지는 굿즈 시장에 발맞춰 공식 온‧오프라인 쇼핑몰을 열어 운영 중이다.

판매되는 굿즈 품목 역시 다양화되고 있다. 방탄소년단의 공식쇼핑몰에선 앨범, 포스터, 엽서, 응원봉 등은 기본이고 머리끈, 핸드폰케이스, 가방, 파우치, 키링, 스카프 등 다이소 뺨치는 다양한 잡화들을 판매하고 있다. 방탄소년단 공식쇼핑몰은 현재 10만원대에 달하는 점퍼는 물론 모자, 뱃지, 팔찌, 달력 등 인기상품들이 모두 품절된 상태였다.
SM은 2015년 삼성동 코엑스옆 6층규모의 SM 코엑스 아티움을 열었다. FNC엔터테인먼트도 지난해 명동에 굿즈샵 ‘FNC와우’ 운영을 시작했다. YG엔터테인먼트는 제주도에 YG타운 개점을 앞둔 상태다.

현재 국내 아이돌 굿즈 산업 규모는 1000억원을 넘어선 것으로 추정된다. 2016년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에 따르면, 2014년 기준 아이돌 굿즈와 초상 관련 상품 시장 규모는 약 750억원이었다. SM엔터테인먼트의 굿즈 관련 매출이 2014년 약 290억원에서 2015년 약 580억원으로 크게 증가한 것을 미루어 봤을때, 관련 시장 규모 역시 더욱 빠르게 확대됐을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1일 그룹 방탄소년단의 공식 쇼핑몰 서버가 마비되는 일이 벌어졌다. 이날 4차 ‘머스터 해피 에버 애프터(MUSTER Happy Ever After)’ MD 온라인 판매가 시작됐기 때문이다. 이에 ‘방탄소년단 공식 쇼핑몰’이라는 문구가 포털사이트 실시간 검색어에 오르기까지 했다. 사이트에는 수많은 팬들이 몰려 현재 접속이 불안정한 상태다.


한지명 기자 yolo@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