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홈쇼핑모아 “홈쇼핑 구매시 가장 저렴한 상품은 화장품”

공유
0

홈쇼핑모아 “홈쇼핑 구매시 가장 저렴한 상품은 화장품”

이미지 확대보기
[글로벌이코노믹 한지명 기자] 홈쇼핑으로 구매하면 저렴한 상품은 ‘화장품’인 것으로 조사됐다.

모바일 홈쇼핑 포털 앱 홈쇼핑모아를 운영하는 버즈니가 홈쇼핑모아 이용자 10,318명을 대상으로 ‘홈쇼핑 상품 가격’ 관련 설문조사를 진행한 결과 전체 응답자의 29.4%가 다른 곳보다 홈쇼핑이 저렴하게 판매하는 상품으로 ‘화장품’을 꼽았다.
화장품에 이어 ‘식품’이 18.2%로 뒤를 이었고, ‘패션·잡화(17.5%)’, ‘생활·주방(13.6%)’, ‘가전·디지털(11.2%)’, ‘여행·레저(8.1%)’, ‘기타(2%)’ 순이었다.

모바일 홈쇼핑 이용자는 홈쇼핑에서 판매하는 화장품 중에서도 ‘스킨케어(19.9%)’ 제품을 가장 저렴하게 판매한다고 꼽았고, 이어 ‘마스크/팩(17.4%)’, ‘베이스메이크업(17.2%)’, ‘헤어케어(13.1%)’, 클렌징(11%) 등이 저렴하다고 답했다.

또 식품 카테고리에서는 가공식품(30%), 패션·잡화에서는 ‘의류(29.6%)’, 생활·주방은 ‘세제류(27.2%)’, 가전·디지털은 ‘냉장고(19.5%)’가 각각 선정됐다.

버즈니 관계자는 “실제로 지난달 홈쇼핑모아 이용자의 구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화장품과 패션 상품이 전체의 절반 이상을 차지했다”며 “최근 각 홈쇼핑사의 가성비 좋은 자체 브랜드(PB) 상품도 이번 설문조사에 영향을 끼친 것 같다”고 말했다.

한편 홈쇼핑모아는 오는 26일까지 신세계TV쇼핑과 함께 모아위크를 진행한다. 이 기간 홈쇼핑모아 앱으로 신세계TV쇼핑 방송 상품을 구매하면 15% 즉시 할인을 받을 수 있다.


한지명 기자 yolo@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