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광주 서구 ‘도서관과 함께 책 읽기’ 공모 2년 연속 선정

공유
1

광주 서구 ‘도서관과 함께 책 읽기’ 공모 2년 연속 선정

어린이생태학습도서관, 지역사회정보문화기관 역할에 충실 높이 평가

광주광역시 서구 어린이생태학습도서관이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에서 주최하는 ‘2018 도서관과 함께 책 읽기’ 공모사업에 2년 연속 선정됐다. /광주광역시 서구청=제공이미지 확대보기
광주광역시 서구 어린이생태학습도서관이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에서 주최하는 ‘2018 도서관과 함께 책 읽기’ 공모사업에 2년 연속 선정됐다. /광주광역시 서구청=제공
[글로벌이코노믹 허광욱 기자] 광주광역시 서구 어린이생태학습도서관이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에서 주최하는 ‘2018 도서관과 함께 책 읽기’ 공모사업에 2년 연속 선정됐다.

26일 서구에 따르면 ‘도서관과 함께 책 읽기’는 지난 2007년부터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에서 전국공공도서관 중 100여개의 도서관을 선정해 도서관 접근이 어려운 정보 취약계층 어린이들에게 도서와 다양한 독서문화 체험프로그램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그동안 어린이생태학습도서관에서는 ‘책 읽어주세요’, ‘독서교실’, 다문화 가정 대상 방학 특강 등 다양한 사업을 펼쳐 왔다.특히, 정보취약계층 어린이에 대한 도서관 서비스를 개발함으로써 지역사회정보문화기관으로서의 역할에 충실했다는 점을 높이 평가 받았다.

이번 공모에 선정됨에 따라 어린이생태학습도서관에서는 서구 드림스타트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오는 3월부터 9월까지 총 24회에 걸쳐 다양한 독서문화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게 된다. 그림책과 생태 환경을 테마로 사서와 함께 책 읽기, 전문 강사와 함께하는 독서 활동, 문화탐방, 연극인과의 만남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서구청 관계자는 “이번 사업이 평소 도서관 접근이 어려운 우리 지역정보취약계층 어린이들의 독서력 향상과 안정적인 독서습관 형성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도서관 이용 및 기타 자세한 사항은 어린이생태학습도서관(062-350-4586)으로 문의하면 된다.


허광욱 기자 hkw8913@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