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케이뱅크, 동전 적금통 '코부기' 증정 이벤트

공유
0

케이뱅크, 동전 적금통 '코부기' 증정 이벤트

케이뱅크 모델이 코부기 증정 이벤트를 알리고 있는 모습. 이미지 확대보기
케이뱅크 모델이 코부기 증정 이벤트를 알리고 있는 모습.
[글로벌이코노믹 석지헌 기자] “땡그랑 한 푼~ 땡그랑 두 푼~”

케이뱅크는 집안 저금통에 묵혀있거나 굴러다니는 동전을 보다 똑똑하게 모을 수 있도록 개발한 ‘코부기(Coin Book)’ 론칭을 기념으로 소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코부기는 케이뱅크가 직접 디자인하고 개발했다. 상단 투입구에 동전을 넣으면 500원, 100원, 50원, 10원이 자동으로 분류되며, 아래 투입구는 해외동전을 한꺼번에 보관할 수 있다.

기존 저금통은 깨기 전까지 얼마 모았는지 알 수 없지만 코부기는 각 동전별로 얼마를 모았는지 표시된 눈금으로 확인할 수 있는 신개념 적금통이다. 원하는 목표만큼 동전이 모이면 언제든지 손쉽게 꺼내서 쓸 수 있으며, 부피가 크지 않고 책처럼 꽂아둘 수 있어 편리함은 물론 디자인까지 덤으로 갖췄다.

코부기 증정 이벤트는 27일부터 케이뱅크 공식 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에서 진행한다. 케이뱅크의 각 공식 소셜채널에서 게시글 및 포스팅을 공유·리그램하고, 댓글로 코부기를 갖고 싶은 이유를 기재하면 총 540명 추첨을 통해 코부기를 증정한다.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이벤트는 내달16일까지 진행되며, 블로그 이벤트는 내달 23일까지다. 당첨자는 개별로 안내할 예정이다.

케이뱅크 조연우 디자이너는 “동전이 여기저기 굴러다니거나 저금통에 묵혀있는 데에 고민하다 코부기를 기획하게 됐다”며 “동전을 보다 쉽게 저금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슬림하고 모던한 외형으로 디자인했다”고 말했다.


석지헌 기자 cake@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