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카카오뱅크, 고령 고객 전용 전화상담 개시… "9% 미만 고객 위한 배려"

공유
0

카카오뱅크, 고령 고객 전용 전화상담 개시… "9% 미만 고객 위한 배려"

카카오뱅크가 고령 고객 전용 전화상담 서비스를 개시한다.
카카오뱅크가 고령 고객 전용 전화상담 서비스를 개시한다.
[글로벌이코노믹 석지헌 기자] 한국카카오은행은 만 65세 이상 고객들의 상담 편의성 높이기 위해 '고령 고객 전용 전화 상담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2일 밝혔다.

전용 상담 전화번호는 '1599-8500'으로 일반고객 상담 전화번호(1599-3333)와 구분해 운영한다.
카카오뱅크는 고령 고객의 특성에 맞는 상담 절차 및 상담 시스템을 구축했다. 상담 전화 연결시 상담 메뉴 선택없이 곧바로 고령 고객 전담 상담 직원과 연결되도록 이용 동선을 최소화하고 상담 과정에서는 어려운 금융 용어 대신 고객의 이해 정도와 우리말 사용 속도 등에 따른 고객 맞춤형, 눈높이 상담 서비스를 제공한다.

고령 고객 전용 상담 ARS 운영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밤 10시까지다. 기존 일반 고객 상담 시간과 같다. 평일 이외 시간 및 주말·공휴일에는 사고 및 분실 신고 상담으로 운영한다.

카카오뱅크 관계자는 "오프라인 지점을 둘 수 없기 때문에 고령 고객 전용 상담 서비스를 통해 오프라인 지점과 같은 고객 상담 경험을 줄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며 "그간 통계상으로 보면 카카오뱅크를 이용하는 50세 이상 고객은 9%정도인데 65세 비중은 이보다 더 낮을 것이다. 일단 운영을 해보고 수요에 따라 상담 인원을 더 늘리거나 줄일지 결정할 것"이라고 말했다.


석지헌 기자 cake@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