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쌍용차 2월 9090대 판매 전년比 16% 감소…렉스턴 스포츠 신차효과 순항 중

공유
1

쌍용차 2월 9090대 판매 전년比 16% 감소…렉스턴 스포츠 신차효과 순항 중

쌍용자동차가 지난 2월 판매량을 공개했다. 이미지 확대보기
쌍용자동차가 지난 2월 판매량을 공개했다.
쌍용자동차가 지난 2월 한 달 동안 내수 7070대, 수출 2020대를 포함 총 9090대를 판매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실적은 렉스턴 스포츠의 신차효과에도 불구하고 설 연휴로 인한 조업일수 감소와 수출 물량 축소 영향으로 전체적으로 전년 동월 대비 16% 감소하게 된 것으로 분석된다.
렉스턴 스포츠는 지난 달 5일 이미 1만대 계약을 돌파한 이래 현재 1만 5천대가 넘는 누적 계약고를 올리는 등 시장의 기대를 뛰어넘는 판매고를 나타내고 있다.

쌍용자동차는 현재 적체물량 해소를 위해 생산물량 확대에 집중하고 있으며, 렉스턴 브랜드가 생산되는 조립 3라인의 주간 연속2교대 전환 등 근무형태 변경을 통해 생산물량을 늘려 나갈 계획이다.

렉스턴 스포츠 등 신규 라인업 투입을 준비 중인 수출은 전년 동월 대비 25.5% 감소했으나, G4 렉스턴에 이어 렉스턴 스포츠가 선적을 본격 시작하는 등 수출 라인업이 강화되는 만큼 점차 개선될 것으로 전망된다.

쌍용자동차 최종식 대표이사는 “티볼리와 G4렉스턴이 소형과 대형 SUV 시장을 이끌었듯 렉스턴 스포츠는 중형 SUV 시장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고 있다”며 “내수 시장 성장세뿐만 아니라 글로벌 시장의 판매 확대도 함께 이뤄낼 것”이라고 말했다.


방기열 기자 redpatrick@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