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코칭연구원, 5일부터 1년간 천년 기업가 육성 프로젝트 대장정

공유
9

코칭연구원, 5일부터 1년간 천년 기업가 육성 프로젝트 대장정

류호택 (사)한국코칭연구원 원장
류호택 (사)한국코칭연구원 원장
[글로벌이코노믹 노정용 기자] 천년 기업가를 육성하는 프로젝트가 시작된다.

(사)한국코칭연구원이자 (사)한국취업컨설턴트협회 대표인 류호택 씨는 3월 5일부터 격주로 1년 동안 '천년 기업가 만들기(New Young Milleunnium Entrepreneur)' 대장정에 돌입한다.
젊은 사장을 육성하여 개인은 물론 국가 발전에 기여할 목적으로 시작되는 이번 프로젝트는 현재 또는 미래 사장이 되려는 꿈이 있는 사람, 국가 발전과 사회에 봉사하고자 하는 사람, 30대 후반, 40대 초‧중반의 생각을 가지고 있는 사람을 대상으로, 전면 무료로 실시한다.

교육은 발표, 상호토론, 상호코칭, 실행할 점 Teach Back, 진행자 요약으로 실시하며, 2개월 마다 세션과는 별도로 1회 특강을 진행한다.

장소는 서울 여의도역에서 5분거리에 있는 오륜빌딩 4층 (사)한국취업컨설턴트협회 강의실에서 진행된다.

커리큘럼을 살펴보면 1세션은 상사와 소통 vs 부하와 소통, 2세션은 선언의 힘, 3세션은 노자가 말하는 가장 위대한 리더, 4세션은 상사란 어떤 존재인가, 5세션은 난관은 축복에 앞서 신이 준 선물, 6세션은 상사와 커뮤니케이션 왜 중요한가, 7세션은 먼저 상사를 얻어라, 8세션은 상사와 커뮤니케이션 방법, 9세션은 상사와 소통을 위한 자세, 10세션은 기업가 정신은 사장이 만든다, 11세션은 사장의 태도가 기업문화를 만든다, 12세션은 천년기업 사장의 기업가 정신, 13세션은 천년기업 사장의 후계자 선발, 14세션은 겸손함은 변화 적응의 필수조건, 15세션은 어떻게 구성원의 마음을 얻을 것인가, 16세션은 창의성이 4차 산업혁명의 승패 좌우, 17세션은 중년 위기 리더가 가져야 할 질문, 18세션은 중년 위기 리더에게 가족의 의미, 19세션은 결단도 중요하지만 초심은 더욱 중요, 20세션은 리더는 항상 깨어 있어야 한다, 21세션은 사장의 경영철학과 비전은 공명한다, 22세션은 작은 징조에서 큰 징후를 발견하라, 23세션은 천년 기업의 제품철학, 24세션은 천년기업의 인재선발과 육성 및 보상, 25세션은 천년기업가로서 나의 다짐, 26세션은 수료식이다.

글로벌이코노믹에 '천년기업 사장학' 칼럼을 연재하고 있는 류호택 씨는 "천년기업을 만드는 것이 어렵긴 하지만 그렇다고 가능성이 전혀 없는 것도 아니다. 천년을 유지한 국가 '신라'가 있었기 때문에 천년기업도 생길 것이다. 누군가 천년기업을 만들겠다는 꿈을 가진다면 천년기업이 탄생할 것이다. 인간이 멸종하지 않는 한 기업은 존재한다. 새로운 기업이 생겨날 수도 있고, 기존 기업이 변신할 수도 있다. 천년기업의 존재 가능성이 없다는 사람에게 천년기업을 기대할 수는 없겠지만, 실낱같은 가능성을 바라보고 이런 기업을 만들겠다는 사람으로부터 천년기업이 나올 것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천년기업은 인재선발 육성시스템에서 시작된다"며 "이번 천년 기업가 만들기 강좌는 그 첫걸음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노정용 기자 noja@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