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상생과 나눔] KT&G 롯데지알에스 샘표 外

공유
0

[상생과 나눔] KT&G 롯데지알에스 샘표 外

[글로벌이코노믹 임소현 기자]

◇ KT&G, 상상 스타트업 캠프 2기 참가자 모집

사진=KT&G 제공이미지 확대보기
사진=KT&G 제공

KT&G가 청년창업 지원 사업인 ‘KT&G 상상 스타트업 캠프’ 2기 참가자를 9일까지 모집한다. 실제 창업을 목표로 14주간의 교육이 진행되며, 참가자들은 현직 창업가들의 맞춤형 코칭을 제공받고 실전 워크숍 등에 참여하게 된다. 전 과정은 사회공헌 차원에서 무료로 진행되며, 사회문제 해결에 관심이 있는 청년들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 롯데지알에스, 다문화 가정 협약식 진행

롯데지알에스가 5일 용산구에 위치한 사단법인 다문화복지센터와 다문화 가정 부모 및 자녀 지원을 위한 협약식을 진행했다. 다문화 가정을 위한 직업 체험 교실 프로그램은 롯데리아, 엔제리너스커피 매장 관리자를 양성하는 외식경영대학과 연계해 총 6회 가량의 직업 체험 교실 운영으로 롯데리아와 엔제리너스 매장 관리자 직업 체험 기회도 제공할 계획이다.

◇ 샘표, 우리맛 공간 오픈

샘표가 오프라인 플랫폼 ‘샘표 우리맛 공간’을 오픈했다. 서울 충무로 샘표 본사 1층에 들어선 샘표 우리맛 공간은 ‘쉽고 맛있고 건강한 우리맛’을 전달하는 개방형 식문화 공간이다. 282.48㎡(약85평) 규모에 요리와 강연, 세미나, 다이닝, 각종 팝업 이벤트 등을 즐길 수 있는 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전문가에서부터 일반인에 이르기까지 모두에게 열려있다.

◇ 풀무원, 뮤지엄김치간 어린이 김치학교 신청자 모집

풀무원 김치박물관 '뮤지엄김치간'이 새학기를 맞아 김치와 김장문화를 무료로 배우고 체험할 수 있는 '어린이 김치학교'를 연다. 뮤지엄김치간은 새학기가 시작되는 3월 한 달간 무료 ‘어린이 김치학교’ 신청자를 모집한다. 입장료와 체험비는 모두 무료이며, 매주 화~일요일 오전 10시 20분, 11시 20분 하루 2회 운영된다.

◇ 굽네치킨, 새해 맞아 나눔 실천

굽네치킨이 무술년 새해를 맞아 1~2월 간 서울, 경남지역의 복지관 및 아동센터 등 19곳에 즉석조리 시식차인 굽카를 출동, 총 575마리의 치킨을 직접 제공하며 뜻깊은 나눔을 실천했다. ‘사랑을 굽네’는 ‘굽네치킨 3生 캠페인’의 일환으로 지역 복지센터, 학생, 직장인 등 다양한 소비자들의 사연을 공모한 후 굽카를 출동, 무료로 치킨을 나눠주는 행사다.

◇ 농심켈로그, 기재부 장관상 관세청장상 2관왕 영예

농심켈로그가 5일 ‘제52회 납세자의 날’ 기념식에서 모범납세자로 선정돼 기획재정부장관상을 수상하고, 성실하게 관세를 납부한 공로도 인정받아 관세청장상까지 동시에 수상하는 ‘2관왕’의 영예를 안았다. 농심켈로그는 시리얼과 스낵 등을 제공하는 종합식품기업으로 고품질의 식품 제공을 통해 더욱 건강하고 행복한 세상을 만들기 위해 노력해오고 있다.
임소현 기자 ssosso6675@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