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안 보면 손해!] CJ제일제당 오리온 롯데푸드 外

공유
0

[안 보면 손해!] CJ제일제당 오리온 롯데푸드 外

[글로벌이코노믹 임소현 기자]

◇ CJ제일제당 백설요리원, CJ더키친으로 BI 변경

사진=CJ제일제당 제공이미지 확대보기
사진=CJ제일제당 제공

CJ제일제당의 쿠킹 전문 스튜디오 ‘백설요리원’이 ‘CJ THE KITCHEN’으로 BI(Brand Identity)를 변경했다. 새롭게 바뀐 쿠킹 스튜디오명인 CJ THE KITCHEN은 CJ제일제당의 공식 요리 어플리케이션의 명칭이기도 하다.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아우르며 CJ제일제당 레시피 콘텐츠에 대한 모든 것을 얻을 수 있는 공간으로 소비자에게 자리매김하겠다는 계획이다.

◇ 오리온, 쿠쉬쿠쉬 인기
오리온은 신제품 ‘쿠쉬쿠쉬’가 커피와 어울리는 크래커로 큰 인기를 끌고 있다고 밝혔다. 지난달 세븐일레븐에서 쿠쉬쿠쉬를 원두커피 ‘세븐까페’와 함께 진열 판매한 결과 전월 대비 매출이 4배 이상 급증한 것이다. 이 성과는 페스츄리의 바삭한 식감과 달콤함을 살린 쿠쉬쿠쉬가 젊은층 사이 ‘커피와 맛 궁합 좋은 과자’로 호평 받으며 입소문으로 이어진 데 따른 것이다.

◇ 롯데푸드, 평창올림픽 컬링팀 의성마늘햄 광고모델 발탁

2018 평창 동계올림픽 국가대표 여자 컬링팀이 ‘의성마늘햄’ 광고 모델로 전격 발탁됐다. 롯데푸드는 국가대표 여자 컬링팀(감독 김민정, 선수 김은정·김영미·김선영·김경애·김초희)을 의성마늘햄 모델로 발탁하고 공식 후원 협약을 맺었다고 8일 밝혔다. 김은정·김영미·김선영·김경애 선수는 모두 의성여중·여고를 졸업한 선후배 사이로 의성에서 컬링을 시작한 선수들이다.

◇ 맥도날드, 대한민국브랜드 명예의전당 2개부문 대상

맥도날드가 ‘2018 대한민국브랜드 명예의전당’ 시상에서 패스트푸드와 프리미엄버거 2개 부문 대상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맥도날드는 프리미엄 메뉴, 쾌적한 매장 환경, 강화된 디지털 경험 및 서비스 등 모든 접점에서 최상의 고객 경험을 제공하는 ‘미래형 매장’의 도입 및 확장으로 버거 업계의 혁신을 주도했다는 점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 롯데칠성음료, 레트로 펩시 한정 판매

롯데칠성음료가 올해 펩시 125주년을 기념하는 캠페인 일환으로 1940~1990년대 패키지 디자인을 적용한 ‘레트로 펩시(Retro Pepsi)’를 한정 판매한다. 레트로 디자인 제품 출시를 시작으로 향후 다양한 시대를 배경으로 음악과 함께한 펩시 캠페인 영상, 레트로 파티, 펩시 콘서트, 패션업체와 협업 등을 이어가며 올해 지속적으로 펩시 브랜드의 붐업 조성에 나설 계획이다.

◇ KT&G 릴, 판매량 20만대 돌파
출시 100여일을 맞은 KT&G 전자담배 ‘릴’의 판매량이 20만대를 돌파했다. 아직 서울지역에서만 판매되는 중 기록한 수치라 더욱 눈에 띄는 성과다. 릴은 지난해 11월 20일 공식 출시된 이후 이틀 만에 1만대가, 5일 만에 2만대가 팔려나가며 완판 행렬을 이어가고 있다. 특히 여의도과 광화문, 강남 등 오피스가에서 높은 호응을 보였다.

◇ 밀도, 카페알토 바이 밀도 오픈 기념 행사

라이프스타일 디자인 그룹 어반라이프의 식빵 전문 베이커리 ‘밀도’(Meal°)가 12일 오후 12시 용산구 아모레퍼시픽 신사옥 지하 1층에 위치한 카페알토 바이 밀도(‘Cafe Aalto by Meal°)에서 오픈 기념 행사를 진행한다. 2시간동안 진행되는 행사현장에는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을 통해 사랑을 받은 핀란드대사관 프로젝트 코디네이터 페트리 칼리올라가 참여한다.

◇ 도미노피자, 화이트데이 특별할인 프로모션

도미노피자가 화이트데이를 맞이해 특별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도미노피자의 ‘화이트데이 프로모션’은 오는 14일 하루 동안 실시하는 특별 할인 이벤트로, 방문포장 주문 시 모든 피자에 4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임소현 기자 ssosso6675@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