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SK하이닉스, 2차 협력사 경쟁력 강화 모색

공유
1

SK하이닉스, 2차 협력사 경쟁력 강화 모색

경기 이천 SK하이닉스 영빈관에서 8일 열린 ‘산업혁신운동 밸류업’ 행사 참가자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이미지 확대보기
경기 이천 SK하이닉스 영빈관에서 8일 열린 ‘산업혁신운동 밸류업’ 행사 참가자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글로벌이코노믹 유호승 기자] SK하이닉스가 직접적 거래관계가 없는 2차 협력사의 경쟁력 강화를 모색하고 있다. 경영역량 향상을 위해 컨설팅 지원 확대 등 상생협력 강화에 나서는 것.

SK하이닉스는 2차 협력사를 위해 8일 ‘2018 산업혁신운동 밸류업 행사’를 진행했다. 이 행사는 산업통상자원부와 대한상공회의소 등이 발표한 산업혁신운동 2단계의 일환이다. 개별 기업으로는 SK하이닉스가 산업혁신운동 2단계 참여의지를 공식화한 자리다.
산업혁신운동은 대기업이 2·3차 협력사의 혁신 및 역량 향상을 위해 스마트공장 구축과 경영 등 분야별 전문가의 컨설팅 등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오는 8월 출범하는 2단계 사업은 대상 업종의 범위를 확대하고 프로그램을 다양화하는 한편 지원체계 전문화 등도 추진한다.

SK하이닉스는 산업혁신운동의 일환으로 1차 협력사의 추천을 통해 2차협력사 24개사를 선발했다. 선발된 2차 협력사에는 기존 경영컨설팅 한발 앞선 다양한 지원이 이뤄진다.

김광욱 SK하이닉스 구매담당 전무는 “그간 상생협력 활동이 1차 협력사에 국한됐었다”며 “직접적 거래관계는 없지만 2차 협력사의 경영역량을 향상시켜 당사와 원활한 협업 체계를 구축하고 상생을 도모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유호승 기자 yhs@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