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SK이노, 헝가리 전기차 배터리 공장 건설 착수

공유
0

SK이노, 헝가리 전기차 배터리 공장 건설 착수

- 2022년까지 8402억원 투자.
- 2022년 연간 7.5GWh 규모 배터리 생산.
- 유럽 공장서 3세대 전기차 배터리 생산 예정.

SK이노베이션 헝가리 소재 배터리 생산공장 조감도. 사진=SK이노베이션. 이미지 확대보기
SK이노베이션 헝가리 소재 배터리 생산공장 조감도. 사진=SK이노베이션.
[글로벌이코노믹 오소영 기자] SK이노베이션이 헝가리 전기차 배터리 생산공장 건설에 들어가며 유럽 시장 공략을 본격화한다.

SK이노베이션은 8일(현지시간) 헝가리 코마롬(Komárom)에서 전기차 배터리 생산공장 기공식을 가졌다. 이 공장은 SK이노베이션의 유럽 첫 단독공장으로 완공 시 유럽 시장을 공략하는 교두보 역할을 하게 된다.
이날 기공식에는 최재원 SK그룹 수석부회장과 김준 SK이노베이션 사장을 비롯해 헝가리 정부 관계자와 한국 정부인사 등 300여 명이 참석했다.

최 부회장은 축사를 통해 “10여 전 전기차 배터리 사업을 처음 기획한 이후 기울여 온 노력들이 유럽 공장 건설 등으로 결실을 맺고 있다”고 소회를 밝혔다.

SK이노베이션은 ‘선(先) 수주, 후(後) 증설’ 전략에 따라 유럽 완성차 업체와 체결한 장기 공급 계약을 이행할 계획이다. 향후 건설 투자비와 운전자본 등 총 8402억원을 2022년까지 분할 출자 형태로 투자한다.

SK이노베이션은 2019년 하반기 공장을 준공한 후 설비 안정화와 시운전 등을 거쳐 2020년 초부터 배터리를 본격 양산하게 된다.

모든 생산라인이 완공되는 2022년에는 생산 규모가 연간 7.5GWh에 이르게 된다. 이는 국내 서산 공장 생산량(연간 3.9GWh)의 약 두 배에 달하는 규모다.

SK이노베이션은 헝가리 공장에서는 1회 충전 시 주행거리가 500㎞에 이르는 3세대 전기차 배터리를 생산할 예정이다. SK이노베이션은 지난해 9월 세계 최초로 중대형 파우치 NCM 811 배터리 양산을 시작했다고 밝힌 바 있다.

오소영 기자 osy@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