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전현희 서울시장 불출마 진짜 이유는? 선당후사보다 지지율? 당선 가능성?

공유
0

전현희 서울시장 불출마 진짜 이유는? 선당후사보다 지지율? 당선 가능성?

더불어민주당 전현희 의원이 오는 6.13 지방선거에 불출마하기로 선언했다.이미지 확대보기
더불어민주당 전현희 의원이 오는 6.13 지방선거에 불출마하기로 선언했다.
[글로벌이코노믹 온기동 기자] 더불어민주당 전현희 의원이 오는 6.13 지방선거에 불출마하기로 선언했다.

전 의원은 8일 국회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그동안 강남벨트의 정치적 구심점인 제가 자리를 지키고 선거를 진두지휘해 달라는 당과 지지자들의 정중한 요청이 있었다”고 말했다.
그는 “오랜시간 고민한 결과 선당후사와 책임이었다”며 “오로지 당을 위해 저의 서울의 꿈을 잠시 접고, 오직 문재인 정부의 성공과 민주당의 지방선거 승리를 위해 헌신하겠다”고 말했다.

전 의원이 불출마로 현재 당내 서울시장 경선을 준비 중인 인사는 박원순 서울시장과 박영선 우상호 민병두 의원과 민주당 복당을 신청해 둔 정봉주 전 의원 등 5명으로 압축됐다.

민주당 관계자들은 “여론조사를 보면 박원순 후보를 따라갈 사람이 현재 없는 것이 사실이다”며 “지지율 등을 보고 결정한 것 같다”고 말했다.

정봉주 전의원은 성추행 의혹과 관련 불출마 가능성이 점쳐지고 있다.


온기동 기자 16990@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