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하나금융, 동계스포츠 꿈나무 양성 위해 대관령중학교에 후원금 전달

공유
0

하나금융, 동계스포츠 꿈나무 양성 위해 대관령중학교에 후원금 전달

하나금융그룹은 10일 강릉 올림픽파크 코리아하우스에서 '동계스포츠 꿈나무 양성'을 위한 평창지역 동계스포츠 양성학교인 대관령중학교에 후원금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왼쪽부터 이희범 평창 동계올림픽 조직위원회 조직위원장 김정태 하나금융그룹 회장 이준서 대관령중학교 학생 박창선 대관령중학교 교장.이미지 확대보기
하나금융그룹은 10일 강릉 올림픽파크 코리아하우스에서 '동계스포츠 꿈나무 양성'을 위한 평창지역 동계스포츠 양성학교인 대관령중학교에 후원금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왼쪽부터 이희범 평창 동계올림픽 조직위원회 조직위원장 김정태 하나금융그룹 회장 이준서 대관령중학교 학생 박창선 대관령중학교 교장.
[글로벌이코노믹 석지헌 기자] 하나금융그룹은 10일 강릉 올림픽파크 코리아하우스에서 '동계스포츠 꿈나무 양성'을 위해 평창지역 동계스포츠 양성학교인 대관령중학교에 후원금을 전달했다.

대관령중학교 동계스포츠 선수단은 현재 알파인스키, 크로스컨트리, 스키점프 등 12명으로 구성돼 있으며 평창 동계올림픽에서 스키점프 박규림 선수, 노르딕복합 박제언 선수 등 국가대표 선수 2명을 배출한 동계스포츠 명문학교다.
하나금융그룹은 대회 기간 7만 4000좌 판매된 평창동계올림픽 기념상품 ‘하나된 평창 통장’의 연평균 잔액과 연계해 조성된 기부금에 추가 후원금을 더해 대관령중학교 동계스포츠 선수단을 2022년 베이징 동계올림픽까지 순차적으로 지원키로 했다.

특히 하나은행은 2018 평창 동계올림픽의 ‘지속가능성 파트너’로 선정돼 동계스포츠 꿈나무 양성 후원에 대한 의미를 더했다. 하나은행은 평창 동계올림픽 및 패럴림픽 대회의 공식 후원 은행이다.

이날 후원식에서 김정태 하나금융그룹 회장은 “평창 동계올림픽에서 대한민국은 동계스포츠 강국으로 한 걸음 더 성장했음을 증명했다”며 “특히 빙상, 썰매, 컬링 등 다양한 부문에서 선전하는 선수들을 보면서 알파인스키, 크로스컨트리, 스키점프 등의 설상 종목에서도 곧 대한민국 영웅들이 세계 무대에 등장할 것으로 기대되며, 그 주인공이 대관령중학교에서 나오길 바란다”고 격려했다.

한편 하나금융그룹은 패럴림픽 대회의 전 국민적 관심 고취를 통한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대한장애인체육회에 장애인 이동 편의 차량, 휠체어 기증과 함께 장애인 스포츠 발전기금 10억원을 지원할 예정이다.


석지헌 기자 cake@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