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IBK투자증권, 대학-중소기업-대기업 협력 네트워크 가동…일자리 창출 지원

공유
0

IBK투자증권, 대학-중소기업-대기업 협력 네트워크 가동…일자리 창출 지원

인천지역 시작 전국 단위 확대

이미지 확대보기
[글로벌이코노믹 손현지 기자]
IBK투자증권이 중소기업의 청년 우수 일자리 창출을 위해 징검다리 역할에 나섰다. 다자간 네트워크를 구축해 자본시장 내 중소기업의 위상을 제고하겠다는 방침이다.

IBK투자증권은 12일 인천 지역 중소기업-대기업-대학간 상호 협력을 위한 투자기업 간담회를 열고 다자간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다자간 업무 협약식에는 인하대 등 5개 대학, 포스코건설·SK인천석유화학 등 2개 대기업, IBK베스트챔피언 기업인 유일시스템·문주하드웨어 등 34개 중소기업 관계자 등 총 60여 명이 참석했다. 이들은 청년 일자리 창출과 판로지원을 위한 상생 협력을 계획했다.

이번 협약식을 통해 대학은 지역산업 수요에 부응하는 맞춤형 직업교육과 기술개발 지원 등 산학협력을 확대를 공고히 했다.

중소기업은 대학의 우수 인재 채용과 기업 현장체험 기회를 제공할 것을 약속했으며, 대기업은 중소기업 판로지원과 동반성장을 통한 사회적 책임을 다할 것을 다짐했다.

IBK투자증권은 다자간 네트워크, 포럼 운영 등을 통해 실질적이고 지속적인 협력이 이뤄지도록 지원할 방침이다. 또 청년 우수 일자리 창출과 IBK금융그룹 네트워크를 활용한 맞춤형 금융 지원 등을 실시할 예정이다.

김영규 IBK투자증권 사장은 "중기특화증권사로서 중소기업의 자금조달뿐만 아니라 판로개척과 인재 확보에 도움을 주기 위해 다자간 업무협약식을 개최했다"며 "전국적으로 네트워크를 확대해 중소기업의 성장과 청년 우수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협약식 참여 대학은 ▲인천재능대학교▲인하대학교▲인하공업전문대학▲인천대학교▲경인여자대학교 등이며, 기업은 ▲포스코건설▲SK인천석유화학▲유일시스템▲문주하드웨어▲지디케이화장품▲에스겔코스메틱▲뷰티스킨▲대아메탈▲신원기술▲투인산업▲제일메탈테크▲이원다이애그노믹스▲리샘▲미성칼라창호▲제이에이테크▲화신이앤비▲큐비에스▲오디에이테크놀로지▲삼호제강▲예그리나▲청화테크▲신라파이어▲에스아이테크▲경인기계▲우성에이스▲명성▲럭키컨트롤▲피케이에크씨▲한림우드▲한국호머▲힘스▲티케이씨▲프라임▲제일유리공업▲씨이기술▲대우송도호텔 등이 동참했다.


손현지 기자 hyunji@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