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암호화폐] 빗썸·지닉스·글로스퍼·코인레일·링커코인·블록메이슨

기사입력 : 2018-03-12 18:58

  • 인쇄
  • 폰트 크기 작게
  • 폰트 크기 크게
공유 2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구글플러스 공유하기




center
[글로벌이코노믹 유병철 기자]
◆빗썸, 암호화폐 전문투자자용 플랫폼 빗썸PRO 출시

빗썸이 암호화폐(가상화폐) 전문투자자용 플랫폼인 빗썸PRO를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빗썸에 따르면 빗썸PRO는 PC에서는 전문가용 HTS(Home Trading System)로, 모바일에서는 MTS(Mobile Trading System)로 활용 가능하다.

PC버전은 빗썸PRO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프로그램 설치 없이 익스플로러나 크롬 등의 웹 브라우저에서 바로 이용하는 방식도 함께 선보인다.

모바일 앱은 안드로이드용만 출시됐다. 빗썸측은 iOS 버전을 4월 출시한다는 계획이다.

◆지닉스, 바이텀 글로벌 투어 밋업 참가

지닉스는 오는 18일 청담동 펜타리움에서 열릴 예정인 바이텀(Bytom) 서울 밋업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바이텀은 지난해 6~7월 암호화폐공개(ICO)를 통해 총 5900비트코인(BTC)을 펀딩받은 (투자자 2329명) 암호화폐다. 서울 밋업은 도쿄, 싱가포르, 샌프란시스코, 뉴욕에 이은 5번째 밋업이다.

지닉스에 따르면 이날 행사에 최경준 지닉스 대표가 기조 연설자로 나선다. 최 대표는 ‘금융인 출신으로서 바라본 블록체인’이란 주제로 강연할 예정이다.

또 바이텀(Bytom)의 공동설립자인 두안 싱신(Duan Xinxing)을 비롯해, 비트메인 CEO 비서실장 장위안(Zhang Yuan)과 후오비코리아 전략기획부 이사 채훈 등이 토론자로 나선다.

◆글로스퍼 하이콘, 영국 프리미어리그서 협찬진행…광고비 암호화폐로 지불

글로스퍼는 자체 암호화폐인 하이콘이 영국 프리미어리그 경기에 배너광고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글로스퍼에 따르면 한국시간으로 지난 11일 0시 영국 허더즈필드의 존 스미스 스타이움에서 열린 2017-2018시즌 잉글랜드 프리미어리드 30라운드 허더즈필드 타운 FC와 스완지 시티 AFC의 경기에 블록체인 전문기업 글로스퍼가 개발중인 암호화폐 하이콘(HYCON)이 배너 광고로 등장했다.

글로스퍼는 이번 광고에 대한 비용을 자체 암호화폐인 하이콘(HYCON) 에어드롭(airdrop)으로 지불했다.

◆코인레일, 이그드라시 이드 토큰 판매

코인레일은 12일 오후 2시부터 홈페이지를 통해 이그드라시(YGGDRASH)의 이드(YEED) 토큰 구매가 가능하다고 밝혔다. 이더리움을 통해 구매 가능하다.

백서에 따르면 이그드라시는 북유럽 신화에 나오는 세계수 위그드라실과 해시를 결합한 용어다.

구매 가능 시간은 프리세일은 16일 오후 2시까지다. 개인당 최소 0.1이더(ETH), 최대 10이더까지 구매 가능하다.

메인세일은 19일 오후 2시부터 시작해 23일 오후 2시까지다. 최소 구매를 위한 이더 지불량 0.1이더다. 최대치는 5이더다.

코인레일측에 따르면 이번에 구매한 이드 토큰은 공식 배분 전까지 코인레일 사이트내에서 구매 혹은 보유만 가능하며 판매와 전송은 불가능하다.

◆링커코인, 유니코인골드·드롭덱과 탈중앙화 거래소 설립 위한 MOU 체결

링커코인(LinkerCoin)은 유니코인골드(UnikoinGold) 및 드롭덱(Dropdeck)과 탈중앙화 거래소 설립에 관한 업무협약 양해각서(MOU)를 연달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MOU 체결은 링커코인의 로드맵 중 하나인 탈중앙화(DEX; Decentralized Exchange) 거래소 설립에 관해 양사 간의 시너지 효과를 내기 위함이다.

유니코인골드는 이더리움 기반으로 설계됐다. e-스포츠 베팅 플랫폼 유니큰(Unikrn)이 발행한 토큰이다.

드롭덱은 스타트업과 중소기업의 자금 조달을 위한 솔루션을 제공한다. 플랫폼 내 통용되는 DDD(DropDeck token) 코인을 이용해 펀딩 받길 원하는 회사들을 평가하고, 동시에 직접 투자도 참여할 수 있다.

◆블록메이슨, 랜더 앱 출시 및 기념 에어드롭 이벤트 개최

미국 블록체인 스타트업인 블록메이슨(Blockmason)은 블록체인 기반의 앱, 랜더(Lndr)를 출시했다. 또 이를 기념해 에어드롭 이벤트를 진행한다.

랜더는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한 금융 시스템 애플리케이션이다. 이더리움과 블록메이슨 코인(BCPT)를 지원한다. 이 회사는 향후 지원 암호화폐를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블록메이슨은 지난해 설립된 이더리움 블록체인 기반의 분산 응용 프로그램 및 프로토콜 설계 기업이다. 지난해 10월 블록메이슨 프로토콜(이하 BCPT)이라고 불리는 자체 가상화폐, 블록메이슨 코인을 발행했다.


유병철 기자 ybsteel@g-enews.com 유병철 기자가 쓴 기사 바로가기 →

오늘의 핫 뉴스

실시간 속보

금융 최신기사

금융 많이 본 기사

가장 많이 공유 된 기사

생활경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