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농협은행, 블록체인 전문가 육성 프로그램 신설

공유
0

농협은행, 블록체인 전문가 육성 프로그램 신설

지난 13일 서울 중구 소재 동국대학교 경영관에서 이창기 농협은행 디지털전략부장, 주재승 농협은행 디지털금융부문 부행장, 이원부 동국대경영정보학과 교수와 범농협 계열사 실무진들이 'NH농협 블록체인 전문인력 특별과정 입교행사' 기념 사진촬영을 하고 있다.이미지 확대보기
지난 13일 서울 중구 소재 동국대학교 경영관에서 이창기 농협은행 디지털전략부장, 주재승 농협은행 디지털금융부문 부행장, 이원부 동국대경영정보학과 교수와 범농협 계열사 실무진들이 'NH농협 블록체인 전문인력 특별과정 입교행사' 기념 사진촬영을 하고 있다.
[글로벌이코노믹 석지헌 기자] NH농협은행은 13일 'NH농협 블록체인 전문인력 특별과정' 입교행사를 진행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날 행사는 서울 중구 소재 동국대학교 경영관에서 주재승 NH농협은행 디지털뱅킹부문 부행장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교육과정은 앞으로 3개월간 매주 진행되며 범농협 계열사의 실무진을 대상으로 한다.
4차 산업혁명의 핵심기술로 평가받고 있는 블록체인은 중앙 시스템이 없는 분산 네트워크를 사용해 모든 참여자가 동일한 원장을 복제·공유하는 것이 핵심으로, 보안성이 높아 금융 분야에서 특히 주목받고 있다.

농협은행 관계자는 “블록체인은 금융권에서 중·장기적으로 지속적인 투자가 이루어져야 하는 분야로, 내부인력 전문화를 통해 4차 산업혁명의 흐름에 맞춰나가고자 본 교육과정을 기획하게 됐다”며 “기존 개념 위주의 이론교육에서 벗어나, 현업에서 블록체인 기술을 적용할 수 있는 실전형 전문 인력을 양성하는데 주안점을 뒀다”고 말했다.


석지헌 기자 cake@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