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스티븐 호킹 별세…정의당 "세계 물리학사에 업적 남겨"

공유
0

스티븐 호킹 별세…정의당 "세계 물리학사에 업적 남겨"

스티븐 호킹 박사 별세와 관련, 정의당이 논평을 내고 애도를 표했다. 사진=스티븐 호킹 공식홈페이지
스티븐 호킹 박사 별세와 관련, 정의당이 논평을 내고 애도를 표했다. 사진=스티븐 호킹 공식홈페이지
[글로벌이코노믹 김현경 기자] 정의당은 14일 '루게릭병'으로 투병해왔던 세계적인 물리학자 스티븐 호킹 박사가 향년 76세로 별세한 것과 관련, “아인슈타인 이후 최고의 물리학자라 일컬어지던 고인의 죽음에 애도를 표한다"며 "이 세상의 다른 편으로 떠나 고인이 평생을 찾아 헤맨 우주의 진리를 마음껏 만끽하며 평화를 누리기 바란다"고 밝혔다.

김동균 부대변인은 이날 오후 논평을 내고 "고인은 젊은 시절 루게릭병으로 인한 시한부 선고를 굳건히 이겨냈고, 온 몸이 마비되는 육체의 제약에 갇혔음에도 불구하고 세계 물리학사에 거대한 족적을 남겼다"라며 이 같이 밝혔다.
김 부대변인은 특히 "스티븐 호킹 박사는 시공간, 블랙홀, 양자역학 등 여러 어려운 물리학적 개념과 이론을 일반인도 이해하기 쉽도록 저술해 과학의 대중화에 지대한 영향을 끼쳤다"며 "아울러 많은 이들이 호킹 박사의 생애를 지켜보며 '장애는 단지 불편할 뿐, 불가능이 아니'라는 희망을 갖고 삶의 용기를 얻기도 했다"라고 고인을 애도했다.

이어 "인류 문명 발전에 큰 공헌을 한 스티븐 호킹 박사의 별세를 다시 한 번 애도하며, 정의당은 고인이 평생에 걸쳐 전세계에 남긴 희망과 진보의 메시지를 잊지 않겠다는 다짐의 말씀을 드린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블랙홀' 이론으로 유명한 세계적인 이론물리학자이자 저술가인 스티븐 호킹 박사는 14일(현지시간) 별세했다. 향년 76세.

영국 일간지 가디언에 따르면 호킹의 가족들은 이날 "그의 작업과 유산은 수년 동안 계속될 것이다"라며 "그는 용기와 함께 명민함과 유머를 늘 보여주면서 전 세계 많은 사람들에게 영감을 불어넣었다"고 밝혔다.


김현경 기자 kh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