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저가항공 이야기] 티웨이항공·진에어

공유
1

[저가항공 이야기] 티웨이항공·진에어

[글로벌이코노믹 길소연 기자]

사진=티웨이항공, 진에어이미지 확대보기
사진=티웨이항공, 진에어

◇티웨이항공, 대학생 '베스t프렌즈(BESt'FRIENDS)' 1기 모집


티웨이항공이 외국인과 내국인이 한 팀이 되어 서로의 나라를 탐방하는 글로벌한 대학생 서포터즈 모집에 나선다. 티웨이항공은 오는 4월 9일까지 티웨이항공 홈페이지를 통해 첫 대학생 서포터즈인 '베스t프렌즈(BESt'FRIENDS) 1기를 모집한다. 베스t프렌즈는 티웨이항공이 취항하는 국가 출신의 외국인 대학생과 대한민국 국적의 대학생이 한 팀이 되어 온/오프라인의 해외 마케팅을 수행하게 된다. 서류 합격자 발표는 4월 13일 티웨이항공 페이스북을 통해 공지되며, 4월 18일에 티웨이항공 본사에서 면접전형을 진행한다. 이후 30일에 총 12명의 최종 합격자가 발표된다. 이들은 7월 말까지 베스t프렌즈 1기로 활동하게 된다. 베스t프렌즈는 외국인 대학생 1명과 내국인 대학생 2명이 한 팀이 되어, 총 4개의 조가 활동하게 된다. 외국인 대학생의 시각에서 본 한국의 매력은 무엇인지, 내국인 대학생이 바라 본 외국인 친구의 나라는 어떤 모습인지를 대학생의 감성으로 생생하고 솔직하게 담을 예정이다.

◇진에어, 창립 및 취항 10주년 기념 사연 공모 이벤트

진에어가 2018년 창립 및 취항 10주년을 맞이해 사연 공모 이벤트를 진행한다. 올해 진에어는 지난 2008년 1월 23일 회사 설립, 같은 해 7월 17일에 김포~제주 노선을 첫 취항 후 10주년을 맞이했다. 진에어는 창립 및 취항 10주년을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매월 진행할 예정이다. 첫 감사 이벤트로는 다음 달 2일까지 페이스북 사연 공모를 진행한다. 이벤트 참여는 진에어 페이스북 내 10주년 이벤트 게시글을 통해 입사 10주년, 결혼 10주년 등 자신만의 10주년 이야기를 작성 후 제출하면 된다. 총 10명의 당첨자에게는 인천, 부산~기타큐슈 노선 무료 왕복 항공권 (1인 1매)이 제공된다. 한편 진에어는 창립 및 취항 10주년을 맞이해 기념 엠블럼도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10주년 엠블럼은 홈페이지, 기내 소식지, 판촉물, 기내 용품 등에 적극 적용해 국내외 이용 고객들에게 창립 및 취항 10주년을 적극 알릴 계획이다.

◇진에어, 신입 정비사 직무 교육 강화

진에어가 2018년 첫 공채 신입 정비사 36명 대상으로 직무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진에어는 지난 16일에 올해 첫 공채 신입 정비사를 대상으로 한 직무 교육을 완료했다. 교육 프로그램은 항공 정비 업무 과정, 항공기 시스템, 기체 구조 및 관리 등으로 항공 정비사로서 갖춰야 할 역량을 갖추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 특히 올해부터 진에어는 안전 운항을 책임지는 정비사의 역량 높이기 위해 기존 3개 과정에서 11개 과정(총 196시간)으로 교육 프로그램을 강화했다. 앞으로도 진에어는 소속 정비사의 역량을 높이기 위해 다양한 의견을 지속적으로 반영해 직무 교육 프로그램을 발전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또한, 항공기 도입 및 항공 안전 확보를 위해 정비사 채용을 지속적으로 진행한다는 계획이다. 한편 진에어는 대한항공과 위탁 계약을 맺고 항공 정비를 위한 교육, 격납고 시설 이용, 각종 장비, 엔진과 같은 부품 수급 등을 지원받는 공조 체제를 갖추고 있다.


길소연 기자 ksy@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