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미래에셋대우 “OCI, 태양광 수요 바닥 통과중…목표주가 상향”

공유
0

미래에셋대우 “OCI, 태양광 수요 바닥 통과중…목표주가 상향”

이미지 확대보기
[글로벌이코노믹 최성해 기자] 미래에셋대우는 22일 OCI에 대해 중국 환경 규제로 카본 케미칼 부문 빠른 실적 개선이 전망된다며 투자의견매수를 유지하고 목표주가는 22만원으로 상향조정했다.

중국의 환경 규제로 OCI의 카본 케미칼 부문 실적 개선이 기대된다는 진단이다.. 동 부문은 콜타르와 조경유를 정제하여 피치, 카본 블랙 등을 생산하고 있다.
중국 환경 규제가 강화되면서 콜타르 공급이 타이트해지고 콜타르를 정제하는 설비들의 가동률도 하락해 동 설비에서 생산되는 피치, 카본 블랙 등의 가격이 상승하고 있다는 분석이다.

태양광 수요 바닥 통과 중: 최근 중국 태양광 수요가 예상보다 부진해 폴리실리콘 가격이 하락해 왔으나 1분기가 수요 측면에서 바닥이 될 가능성이 높아 보인다.

이는 중국 태양광 보조금이 유틸리티 급의 경우 6월 말과 12월 말 2차례 삭감될 예정이고 분산형은 12월 말 삭감될 예정이어서 삭감 전인 2분기와 4분기 수요 회복이 기대되기 때문이다

글로벌 폴리실리콘 증설은 4분기에 일부 있을 예정이어서 폴리 공급은 타이트할 전망이다. 특히 롱지 등 모노 웨이퍼 업체들의 공격적 증설로 고순도 폴리실리콘 공급이 타이트할 것으로 예상된다

박연주 미래에셋대우 연구원은 "주가는 최근 폴리 가격이 하락하면서 약세를 보였으나 폴리 가격 하락세가 마무리되고 중기적으로 고순도 폴리 공급이 타이트할 것으로 예상되어 모멘텀이 회복될 전망이다”며 “카본 케미칼 부문의 시황 개선으로 실적 창출력이 높아지고 있어 폴리실리콘 가격의 하락만 마무리되어도 긍정적이라고 판단된다”고 말했다.


최성해 기자 bada@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