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현대로템, 2년째 필리핀 아동센터 장학금 및 통학 차량 지원

공유
0

현대로템, 2년째 필리핀 아동센터 장학금 및 통학 차량 지원

-필리핀 아동센터 2개소 대상 1년 치 지원

21일(현지시간) 필리핀 바기오 지역아동센터에서 열린 장학금 및 통학차량 운영비 전달식에서 현대로템 직원들과 현지 학생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현대로템 이미지 확대보기
21일(현지시간) 필리핀 바기오 지역아동센터에서 열린 장학금 및 통학차량 운영비 전달식에서 현대로템 직원들과 현지 학생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현대로템
[글로벌이코노믹 길소연 기자] 현대로템이 필리핀에서 장학금과 통학 차량 지원 활동을 펼친다. 지난해이어 올해로 2년째다.

현대로템은 21일(현지시간) 필리핀 바기오 지역아동센터에서 앙헬레스 동방아동센터 및 바기오 지역아동센터 학생들을 위한 장학금과 통학 차량 운영비를 전달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사회공헌 활동은 경제적 형편이 어려운 아이들의 교육비 부담을 덜고 양질의 교육을 받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과 함께 필리핀에서 사업을 영위하는 기업으로서 상생의 가치를 실천하기 위해 마련됐다.

현대로템은 지난 2016년 1월 5300억원 규모의 마닐라 7호선 전동차 턴키 사업을 수주한 바 있다.

현대로템은 이날 전달식에서 아동센터 두 곳에 학생 300명분의 장학금과 통학 차량 각 1대 운영비 및 운전사 인건비 1년 치를 전달했으며 아동센터 학생들을 위한 간식도 함께 지원했다.

현대로템은 지난해 7월에도 앙헬레스 동방아동센터에 장학금과 통학 차량을 지원한 바 있다. 올해는 지원범위를 수도 마닐라 북쪽의 바기오 지역아동센터까지 확대했다.

특히 이번에 지원한 바기오 지역아동센터는 운영비용 부족으로 폐교 위기에 처했으나 현대로템의 학비 지원으로 정상적인 운영이 가능해졌다.

현대로템 관계자는 “현지 진출 기업으로서 지역사회에 이바지하고자 이번 사회공헌 활동을 했다”며 “앞으로도 소외계층 지원 등 국내외 사회공헌 활동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현대로템은 지난 2016년 8월 아동센터 개보수 및 급식 지원을 통해 필리핀 사회공헌 활동을 시작했다. 이후 작년 7월 장학금 및 통학 차량 지원, 같은 해 11월 아동센터 및 직업학교 증축비 지원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다.


길소연 기자 ksy@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