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안 보면 손해!] CJ제일제당 롯데주류 스타벅스커피 外

공유
0

[안 보면 손해!] CJ제일제당 롯데주류 스타벅스커피 外

[글로벌이코노믹 임소현 기자]

◇ CJ제일제당, 냉동 스낵류 인기 행진

사진=CJ제일제당 제공이미지 확대보기
사진=CJ제일제당 제공

고메 피자, 고메 핫도그, 고메 고로케 등 CJ제일제당의 프리미엄 냉동 스낵류 제품들이 시장 성장을 견인하며 인기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피자, 핫도그, 고로케 중심의 냉동 스낵류 시장은 지난 해 링크 아즈텍 기준 약 1300억원대로, 지난 2016년 약 600억원대였던 것과 비교하면 2배 이상 규모로 성장했다.

◇ 롯데주류, 막걸리로 인도시장 공략

롯데주류가 막걸리를 통해 인도 시장 공략에 나선다. 롯데주류는 ‘라후아(Rahua) 막걸리’를 인도에 수출하고 3월부터 본격적인 현지 판매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초도 수출 물량은 약 2800상자 규모로 인도 북부 델리 지역의 주요 편의점, 마트를 중심으로 판매된다. ‘서울장수막걸리’에서 제품을 생산하고 롯데주류가 수출 업무 및 현지 마케팅을 담당하기로 했다.

◇ 스타벅스커피코리아, 현금 없는 매장 시범 운영

스타벅스커피 코리아가 판교H스퀘어점, 삼성역점, 구로에이스점 등 총 3개 매장을 ‘현금 없는 매장’ 시범 사업장으로 선정하고 한 달간의 사전 홍보 기간을 거쳐 다음달 23일부터 현금 거래 없는 매장 시범 운영에 들어간다. 스타벅스는 디지털 결재와 신용카드 등의 현금 없는 결제가 고객들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전달할지 분석한 후 매장 운영에 반영한다는 계획이다.

◇ 롯데제과, 카스타드 광고모델 최현석 발탁

롯데제과는 스테디셀러인 ‘카스타드’의 광고모델로 스타 셰프 최현석을 발탁했다. 인기 셰프를 ‘카스타드’ 모델로 발탁한 것은 2016년 샘킴에 이어 두 번째다. 롯데제과가 유명 셰프를 모델로 내세우는 것은 ’카스타드’가 가지고 있는 ‘안전한 제품’이라는 이미지를 강조하기 위함이다.

◇ 토레타, 박보영 양세종 온라인 화보 공개

코카-콜라사의 ‘토레타! by 아쿠아리우스’는 ‘봄철 수분 충전 데이트’를 컨셉으로 한 박보영과 양세종의 온라인 화보를 공개했다. 이번 화보에서는 박보영과 양세종이 캠퍼스 커플을 연상케 하는 순수하고 풋풋한 데이트 장면을 연출하고 있다. 박보영과 양세종은 특유의 착한 케미를 선보여 보는 이들로 하여금 미소 짓게 만드는 싱그러운 분위기의 화보를 완성했다.

◇ 구스아일랜드, 비어 에듀케이션 본격 운영

구스아일랜드가 크래프트 맥주를 보다 쉽게 이해하고, 오감으로 경험하는 원데이 클래스 ‘구스아일랜드 비어 에듀케이션(Goose Island Beer Education)’을 본격 운영한다. 구스아일랜드 비어 에듀케이션은 매달 넷째 주 토요일에 열리는 구스아일랜드의 맥주 체험 프로그램으로 서울 강남구 역삼동에 위치한 ‘구스아일랜드 브루하우스’에서 진행된다.

◇ 롯데칠성음료 델몬트주스, 브랜드파워 주스부문 1위

롯데칠성음료의 ‘델몬트주스’가 ‘2018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orea-Brand Power Index, K-BPI)’주스부문 1위를 차지했다. 델몬트주스는 치열한 국내 주스시장의 경쟁 속에서도 조사가 시작된 1999년부터 올해까지 20년 연속 부동의 1위를 지켜왔으며, 2008년부터는 10년 이상 연속 1위 브랜드에 주어지는 ‘골든브랜드’ 인증을 획득했다.

◇ 임페리얼, 4버디스 시즌3 공개

임페리얼이 브랜드 웹툰의 3번째 시리즈인 ‘4버디스 시즌3’을 공개한다. ‘열혈강호’, ‘브레이커’로 유명한 만화가인 전극진, 박진환과 함께 선보인 ‘4 버디스’는 포털사이트 다음 웹툰에서 오는 25일부터 총 10화에 걸쳐 매주 일요일에 순차적으로 만날 수 있다. 4명의 주인공이 1994년 탄생된 ‘임페리얼 12’의 본고장인 스코틀랜드를 방문하는 여행 스토리다.

◇ 골든블루, 골프단 2기 출범식 개최

골든블루는 지난 21일 서울지사 서미트홀(Summit Hall)에서 골든블루 골프단 2기 출범식을 개최했다. 이번 출범식은 2018 시즌 골든블루 골프단의 선전을 기원하고 결의를 다지기 위해 마련된 행사로 2017년 정규시즌 중 골든블루 골프단에 합류한 최유림 프로를 위한 공식적인 입단식도 함께 거행됐다.

◇ 교촌, 브랜드파워 치킨전문점 부문 1위

교촌치킨이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에서 주관하는 ‘2018년 제20차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orea-Brand Power Index)’ 브랜드 치킨전문점 부문 1위로 선정됐다. 교촌치킨은 2018년 K-BPI 브랜드 치킨전문점 부문에서 총점 1000점 중 686.2점을 받아 3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브랜드 인지도, 선호도, 이용가능성 등 항목에서 골고루 높은 점수를 기록했다.
임소현 기자 ssosso6675@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