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휠라코리아, 윤근창 대표이사 사장 취임… 정기 임원인사 단행

공유
0

휠라코리아, 윤근창 대표이사 사장 취임… 정기 임원인사 단행

윤근창 대표이사 사장. 사진=휠라코리아 제공이미지 확대보기
윤근창 대표이사 사장. 사진=휠라코리아 제공
[글로벌이코노믹 임소현 기자] 휠라코리아가 2018년 정기 임원인사를 단행했다. 휠라코리아는 윤근창 부사장을 대표이사 사장에, 김진면 사장은 부회장, 정승욱 마케팅본부 상무는 전무로 각각 승진하는 등 3명의 임원을 승진 발령했다.

휠라코리아는 23일 정기 주주총회와 이사회를 열고 이 같은 인사를 확정, 기존 윤윤수·김진면 공동 대표 체제에서 윤근창 사장 단독 대표 체제로 전환하게 됐다. 윤윤수 회장은 이사회 의장으로 기업의 주요 의사 결정을 포함한 경영활동을 관장한다.
윤근창 휠라코리아 신임 대표이사 사장은 휠라코리아가 글로벌 본사를 인수한 2007년 휠라 USA에 입사, 사업개발 및 라이선싱과 소싱(중국 진장의 소싱센터 파견근무)업무 등을 담당하며 현장 경험을 쌓았다. 유통 및 브랜드 운영 정책 전반을 재정비해 인수 당시 큰 폭의 적자를 기록하던 휠라 USA를 약 3년 만에 턴어라운드시켰다. 이후 휠라 USA의 CFO(최고재무책임자)를 역임하며 2015년 매출 규모를 2007년 인수 당시 대비 약 10배로 끌어올렸다.

윤 사장은 한국과 미국을 오가며 브랜드 운영과 경영에 참여하던 중 2015년 한국으로 적을 옮겨 7월 휠라코리아에 공식 입사했다. 전략기획본부장을 시작으로 풋웨어 본부를 총괄(본부장)했고, 2017년 7월부터는 경영관리본부장과 CFO를 겸임해왔다.

윤근창 사장은 미국에서의 턴어라운드 성공 경험을 바탕으로 2016년 휠라코리아㈜ 창립 이래 처음으로 단행한 브랜드 리뉴얼의 실질적 전략 수립과 실행을 주도했다. 스포츠 브랜드의 핵심인 신발 부문을 중심으로 ‘비즈니스 혁신 모델’을 적용, 소싱력을 강화한 합리적 가격 정책을 비롯해 홀세일 유통채널 진출, 헤리티지 강화 제품 전략, 그리고 소비자와 쌍방 소통을 위한 의사 결정 등 브랜드 변화를 주도하며 휠라코리아 국내 부문 턴어라운드도 이끌어냈다. 최근에는 CFO로서 주식 액면분할을 결정하며 주가 상승에 기여하기도 했다.

휠라코리아는 이번 인사를 통해 의사결정의 효율성을 높이고 책임경영을 강화해 ‘영 휠라(YOUNG FILA)’로 함축되는 브랜드 및 기업의 지속 성장을 견인하는 한편 비전 실현에 속도를 낸다는 계획이다.

한편 2015년 대표이사 사장으로 휠라코리아에 취임한 후 국내 사업의 경영 전반을 지휘해 온 김진면 부회장은 앞으로도 경영 전문성을 발휘해 대내외 협력 및 내실 강화에 힘을 실을 예정이다.

정승욱 전무는 코오롱 그룹, 제일기획을 거쳐 2012년 휠라코리아에 입사했다. 현재 휠라코리아 마케팅 본부를 총괄하고 휠라 브랜드 전략까지 아우르는 마케팅 전문가로 인정받고 있다.
휠라코리아 관계자는 “이번 인사는 브랜드 변화에 발맞춰 효율적 의사결정과 전문성에 기인한 책임경영을 강화하기 위한 취지”라며 “보다 활기차고 유연한 기업 문화를 정착시키기 더해 글로벌 브랜드의 위상 강화 및 장기 성장의 토대를 마련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승진>
◇ 휠라코리아
▲ 부회장 김진면 (1956년생)
▲ 대표이사 사장 윤근창 (1975년생)
▲ 전무 마케팅본부장 정승욱 (1970년생)


임소현 기자 ssosso6675@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