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사이버 경찰청 원서접수, 경찰공무원 필기 난의도·유의사항은?

공유
1

사이버 경찰청 원서접수, 경찰공무원 필기 난의도·유의사항은?

경찰공무원 필기시험이 24일 전국에서 시행된다. 사진=사이버 경찰청 원서접수. 이미지 확대보기
경찰공무원 필기시험이 24일 전국에서 시행된다. 사진=사이버 경찰청 원서접수.
경찰공무원 필기시험이 24일 시행되면서 홈페이지 ‘사이버 경찰청 원서접수’에 유의사항이 공개됐다.

우선 수험생은 오전 9시까지 해당 고사장에 입실해야 한다. 오전 9시 30분부터는 입실이 불가능하다. 시험은 10시부터 11시 40분까지 실시된다.
수험생은 컴퓨터용 수성사인펜과 응시표, 신분증을 필수적으로 지참해야 한다.

신분증 종류는 주민등록증과 주민등록 발급신청 확인서, 운전면허증, 여권, 주민번호가 인쇄된 장애인등록증(복지카드) 등이다. 학생증과 자격수첩, 공무원증은 신분증으로 인정되지 않는다.

아울러 휴대폰과 디지털카메라, MP3, 스마트워치 등 전자 기기는 반입 금지 물품이다. 모자와 귀마개도 착용이 금지되고 발견 시 부정행위로 간주된다.

한편, 올해 1차 시험의 경쟁률은 남자 30.2 대 1, 여자 59.1 대 1이다. 작년 2차 시험과 비교해보면 남녀 모두 경쟁률이 30% 가까이 증가했다.

네이버 카페 경수모(경찰공무원 수험생 모임)에 따르면 2017년 2차 시험에서는 한국사의 난이도가 가장 높았다. 이 때문에 합격 커트라인도 340점 미만으로 소폭 떨어졌다.

온라인뉴스부 online@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