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아파야 챙길래?] 동아제약 한미약품 보령제약 外

공유
0

[아파야 챙길래?] 동아제약 한미약품 보령제약 外

[글로벌이코노믹 임소현 기자]

◇ 동아제약, 아이봉 미니 출시

사진=동아제약 제공이미지 확대보기
사진=동아제약 제공

동아제약은 안구세정제 아이봉 발매 2주년 및 누적 판매 100만개 돌파를 기념해 ‘아이봉 미니(mini)’를 출시했다. 이번 선보인 아이봉 미니는 약국에서 22만개 한정 판매하며 용량이 90ml로 기존 제품(480ml) 대비 5분의1 가량 작아 휴대가 간편한 것이 특징이다. 국내 판매되고 있는 제품은 ‘아이봉C’와 ‘아이봉W’ 두 종류가 있다.

◇ 한미약품, 텐텐츄정 등 김아랑 선수 모델 발탁

쇼트트랙 김아랑 선수가 SNS에 올린 ‘텐텐 사랑’ 게시글이 ‘한미약품 광고 모델발탁’으로 이어졌다. 한미약품은 최근 어린이 종합영양제 텐텐츄정 등 한미약품 일반의약품에 대한 광고 모델로 평창 올림픽 금메달리스트 김아랑 선수를 선정했다. 한미약품은 다음달 김 선수의 모습이 담긴 광고지를 전국 2만여개 약국에 부착하고 다양한 방식으로 광고를 확대할 계획이다.

◇ 보령제약, 보령빌딩 CI 미세먼지 농도 표기

서울 종로에 위치한 보령빌딩을 바라보면 미세먼지 농도를 알 수 있다. 보령빌딩 옥상에 설치된 CI(워드마크)에는 특별함이 숨어있다. 바로 미세먼지 농도에 따라 CI색상이 색상이 바뀌는 것. 기상청의 미세먼지 농도 데이터와 연동되어 농도지수에 따라 파랑(좋음), 초록(보통), 노랑(나쁨), 빨강(매우 나쁨) 4가지 색으로 바뀌게 된다.

◇ 대웅제약, 전문경영인 체제 강화

대웅제약이 23일 신임 대표이사로 윤재춘 사장과 전승호 사장을 공동 선임하며, 전문경영인 체제로 강화해 나갈 전략이다. 특히 23일 주주총회에서 공동 대표로 취임한 전승호 대표는 40대 초반 젊은 CEO로 업계에서는 파격적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전 대표는 지난 2000년 12월 대웅제약에 입사한 이후 올해로 18년째 근속해 왔다.


임소현 기자 ssosso6675@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