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최종구 금융위원장 "금호타이어, 해외 자본 유치 외엔 대안 없어" 노조에 일침

공유
0

최종구 금융위원장 "금호타이어, 해외 자본 유치 외엔 대안 없어" 노조에 일침

최종구 금융위원장이미지 확대보기
최종구 금융위원장
[글로벌이코노믹 온라인뉴스부] 최종구 금융위원장이 금호타이어 노조에 최후통첩을 날렸다.

최종구 금융위원장은 29일 금호타이어 노조를 향해 "해외 자본유치와 자구계획에 동의하는 것 외엔 어떤 대안도 없다"고 못박았다.
최 위원장은 이날 서울 여의도 산업은행 본점에서 열린 '혁신창업 생태계 조성을 위한 성장지원펀드 출범식' 후 "(마감) 날짜는 채권단이 임의로 늘릴 수 있는 것이 아니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이어 "(금호타이어가) 법정관리로 가면 청산 가능성이 크다"며 "법정관리로 갈 때 지역경제에 미치는 피해가 작지 않을 것으로 보여 정부도 이에 대한 대책을 마련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타이어뱅크 등 최근 제기된 제3자 인수설을 두고는 "타이어뱅크 제안이 얼마나 비현실적인지는 누구나 다 알고 있다"며 "이런 제안이 촉박한 상황을 더 어렵게 만들고 있다"고 꼬집었다.

산업은행 등 금호타이어 채권단은 30일까지 금호타이어 노사가 회사 자구안과 더블스타 투자 유치에 동의하지 않으면 자율 협약을 중단할 방침이다.

이날 출범식에 함께 참석한 이동걸 산업은행 회장도 "마지막까지 노조의 입장 변화를 기다리는 것 외엔 방법이 없다"고 했다.


온라인뉴스부 online@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