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이家어때] 마포 프레스티지자이, 펜트리 "좋아요" 좁은 다용도실 "아쉽다"

공유
16

[이家어때] 마포 프레스티지자이, 펜트리 "좋아요" 좁은 다용도실 "아쉽다"

'마포 프레스티지자이' 견본주택 내부를 둘러보는 내방객들.이미지 확대보기
'마포 프레스티지자이' 견본주택 내부를 둘러보는 내방객들.

GS건설이 30일 서울 마포구 염리동 ‘마포 프레스티지자이’ 견본주택을 오픈했다. 예비 청약자들은 이날 이른 아침부터 견본주택에 입장하기 위해 줄을 섰다.

견본주택에는 어린 아이를 대동한 30~40대 주부들이 주를 이뤘다. 이들은 붙박이장, 펜트리 등 수납공간과 주방 구조를 꼼꼼하게 살폈다.

견본주택 내부에는 △59㎡F △84㎡D △114㎡A 세가지 타입의 유니트가 각각 마련됐다. 각 유니트마다 색다른 구조로 수요자들의 호불호도 명확했다. 이 때문일까? 유니트를 둘러보고 흡족해하는 방문객도 있었지만 실거주를 망설이는 이들도 많았다.
59㎡F타입 주방.이미지 확대보기
59㎡F타입 주방.

주 방문객인 주부들을 사로잡은 것은 ‘펜트리’와 같은 수납공간이었다.

방문객들은 각 유니트에 위치한 붙박이장의 위치를 칭찬했다. 사용자의 동선을 고려해 수납공간을 배치했다는 게 이들의 총평이었다.

서울 성동구에 거주 중인 안모씨(48)는 “59㎡F 타입을 생각 중인데 주방 펜트리 확장 옵션이 맘에 든다. 수납공간을 넓게 할 수도, 깔끔한 찬장을 얻을 수도 있어 고민된다”고 말했다. 그는 “어떤 곳은 방을 수납공간으로 바꿀지 고민하게 하던데 여기(마포 프레스티지자이)는 수납공간을 본인의 취향에 맞게 쓰도록 고려한 것 같다”고 덧붙였다.

반면 구조에 대해 불만을 토로하는 이들도 있었다.

송모씨(35, 서울 관악구)는 “84㎡D타입을 봤는데 주방이 별로였다. 식탁과 수납공간 사이가 불필요하게 넓었다. 조금 더 줄였으면 거실이 더 넓었을텐데 아쉽다”고 불만을 표시했다.

서울 강서구에서 온 이모씨(36)는 “84㎡ 형을 보고 있는데 전체적으로 구조가 별로였다. 집이 다소 좁아보이는 느낌이 싫었다”며 “직장이 가까워 실거주 목적으로 알아보고 있었는데 그냥 시세차익이나 노려볼까 하는 생각도 든다”고 전했다.
마포 프레스티지자이 84㎡D 주방.이미지 확대보기
마포 프레스티지자이 84㎡D 주방.


실제로 견본주택 내 마련된 유니트에는 다소 아쉬운 구조들이 종종 눈에 띄었다.

59㎡F타입의 침실3에는 붙박이장 옵션이 없었다. 또 안방화장실을 조금 넓게 빼는 바람에 방이 다소 좁아 보였다. 이를 의식했는지 이 방에는 다른 방과 다르게 침대 대신 책상만 덩그러니 놓여있었다.

84㎡D타입 유니트를 찾은 내방객들은 다용도실 구조가 실용적이지 못하다고 지적했다. 세탁기가 들어서는 다용도실에 빨래를 건조할 만한 공간이 없다는 것. 84㎡D타입의 경우 다용도실에서 다소 먼 침실에 빨래 건조대가 마련돼 있었다.
불편하다는 지적이 많이 나온 좁은 다용도실.이미지 확대보기
불편하다는 지적이 많이 나온 좁은 다용도실.
59㎡F타입 침실3. 좁은 방 구조가 단점으로 지적됐다.이미지 확대보기
59㎡F타입 침실3. 좁은 방 구조가 단점으로 지적됐다.


GS건설은 마포 프레스티지자이의 흥행에 자신을 보이고 있다. 일단 분양가를 따졌을 때 인근 시세보다 낮은 수준이기 때문이다.

GS건설 관계자는 “HUG보증승인도 난데다 분양가가 9억원 이상인 가구는 신한은행에서 협약보증을 신청할 수 있는 점도 이점”이라고 전했다.

신병철 마포 프레스티지자이 분양소장은 “아현뉴타운은 이제 완성단계다. 마포 프레스티지자이 입주 시점이면 이미 주변 인프라가 발전한 상태일 것”이라며 “주변보다 낮은 시세가 일단 호재로 작용할 것 같다. 각종 단지 내 편의시설과 무상 발코니확장 등으로 유상옵션 비용을 절감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라고 덧붙였다.

서울 마포구 염리동 507번지 일원 ‘염리3구역’을 재개발하는 마포 프레스티지자이는 지하 5층~지상 27층, 18개동, 전용면적 42~114㎡ 1694가구(일반분양 396가구)로 조성된다. 전용면적별 일반분양 가구수는 △59㎡ 142가구 △84㎡ 189가구 △114㎡ 65가구다.

마포프레스티지자이는 4월 4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5일 1순위, 9일 2순위 청약을 받을 예정이다. 당첨자 발표는 13일이며 24일부터 26일까지 3일 간 정당계약이 진행될 예정이다.


백승재 기자 tequiro0713@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