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LG전자, 나이지리아 낙후지역에 무료 세탁방 선물

공유
0

LG전자, 나이지리아 낙후지역에 무료 세탁방 선물

현지 주민이 LG워시하우스에서 세탁기를 체험해보고 있다. 사진=LG전자.
현지 주민이 LG워시하우스에서 세탁기를 체험해보고 있다. 사진=LG전자.
[글로벌이코노믹 오소영 기자] LG전자가 나이지리아의 낙후지역에서 무료 세탁방을 운영한다.

LG전자는 지난달 30일부터 나이지리아 오그바마을에서 무료 세탁방인 ‘라이프스 굿 위드 LG 워시하우스’를 운영하고 있다고 2일 밝혔다. LG전자가 나이지리아에서 무료 세탁방을 운영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개소식에는 이충학 LG전자 경영지원부문장 부사장, 손태익 서아프리카법인장 상무, 모하메드 후아니 후아니사 대표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LG 워시하우스는 오그바 마을에 있는 LG 브랜드숍의 주차장 공간 일부에 들어섰다. 이곳은 최신 세탁기와 건조기를 포함해 다리미와 섬유 유연제, 세제 등 빨래에 필요한 용품을 구비하고 있다.

LG전자는 LG 워시하우스가 주민들의 위생환경을 개선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나이지리아 정부가 지난해 조사한 통계자료(MICS)에 따르면 전체 인구의 40%에 달하는 약 6900만 명이 깨끗한 물을 공급받지 못하고 있다.

또, 전기는 하루에 6시간만 공급돼 세탁기 등 전자제품을 가동하기 힘들다. 주민들이 씻지 못하고, 깨끗한 옷을 입지 못해 위생환경도 열악하다.

LG전자는 오그바 마을에 이어 이바단, 카노 등 빈민지역을 중심으로 LG 워시하우스를 추가로 오픈할 예정이다.

이충학 LG전자 경영지원부문장 부사장은 “위생환경이 열악한 지역에서 주민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지역밀착형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해 삶의 질 개선에 앞장설 것”이라고 강조했다
오소영 기자 osy@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