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아파야 챙길래?] CJ헬스케어 일동제약 LG화학 外

공유
0

[아파야 챙길래?] CJ헬스케어 일동제약 LG화학 外

[글로벌이코노믹 임소현 기자]

◇ CJ헬스케어, 창사기념식서 올해 경영방침 ‘뉴 컴퍼니 빌딩’ 선포

사진=CJ헬스케어 제공이미지 확대보기
사진=CJ헬스케어 제공

4월 1일로 창사 4주년을 맞은 CJ헬스케어가 지난달 30일 CJ인재원(서울 중구)에서 진행된 창사기념식에서 2018년 경영방침으로 ‘New Company Building’을 선포했다. 강석희 대표이사를 비롯한 임직원 130여명이 참석한 이날 행사에서 CJ헬스케어는 새로운 환경과 큰 변화를 앞두고 끊임없는 도전과 성장으로 국내 1위 제약사로 발돋움 할 것을 다짐했다.

◇ 일동제약, 신약후보물질 IDB0062 조성물 특허 취득

일동제약은 2일, 망막질환 치료용 바이오베터로 개발 중인 신약후보물질 ‘IDB0062’에 대한 조성물 특허를 취득했다고 밝혔다. 일동제약은 이번 국내 특허 취득 외에도 미국, 유럽, 중국, 일본 등 해외 주요 국가에 특허를 출원한 상태이며, 차후 개발 진행 상황에 따라 신약 개발, 라이선스 아웃 등 다양한 상용화 전략을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 LG화학, 제미글로 심포지엄 개최

LG화학이 제미글로(Zemiglo)의 저력을 재조명했다. LG화학은 지난달 31일 제주롯데호텔에서 국내 최초 자체개발 당뇨병 치료 신약 제미글로 출시 5주년을 기념하는 심포지엄을 개최했다. 손지웅 생명과학사업본부장을 비롯해 전국 종합병원 내분비내과 전문의 70명이 참석, 임상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제미글로의 유용성과 제품개발 히스토리 등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 한미약품, 아모잘탄플러스 로수젯 임상결과 발표

한미약품이 고혈압치료 3제 복합신약 ‘아모잘탄플러스’와 이상지질혈증 치료 복합신약‘로수젯’의 임상결과를 대한심부전학회 춘계학술대회(산학세션)에서 발표했다. 대한심부전학회 춘계학술대회는 지난 31일 서울 여의도 콘래드호텔에서 열렸으며, 전국순환기내과 전문의 130여명이 참석했다.

◇ 유유제약, 김중업 작고 30주기 기념 특별전 후원

유유제약이 건축가 김중업 작고 30주기 기념 특별전 ‘김중업, 르 코르뷔지에를 만나다’을 후원한다. 이번 특별전이 진행되는 김중업건축박물관은 1959년 건축가 김중업이 유유제약 공장을 설계해 건립한 곳으로 2000년대 중반까지 유유제약 공장으로 운영되다 2007년 안양시가 매입 후 김중업건축박물관 및 안양박물관으로 재탄생한 곳이다.

임소현 기자 ssosso6675@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