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한화에어로스페이스, ‘항공기 엔진 분야 글로벌 기업’ 향해 이륙

공유
0

한화에어로스페이스, ‘항공기 엔진 분야 글로벌 기업’ 향해 이륙

- 3일 출범식 갖고 ‘항공기 엔진 글로벌 No.1파트너’ 비전 밝혀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출범식에 참석한 신현우 대표(맨 앞줄 가운데)와 임직원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한화에어로스페이스이미지 확대보기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출범식에 참석한 신현우 대표(맨 앞줄 가운데)와 임직원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한화에어로스페이스
[글로벌이코노믹 길소연 기자] 한화에어로스페이스(구 한화테크윈)는 3일 경남 창원 본사에서 사명 변경에 따른 출범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출범식에는 신현우 대표이사를 비롯한 임직원들이 참석해 새로운 사명의 현판 제막식과 기념 행사를 진행했다.
앞서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지난달 23일 주주총회를 통해 시큐리티 사업부문을 물적 분할하고, 이달 1일자로 한화테크윈에서 한화에어로스페이스로의 사명 변경을 결정한 바 있다.

주식시장에 상장되어 있는 사명은 절차를 거쳐 4월 중순 경 변경된다.

신현우 대표는 이날 행사에서 “‘항공기 엔진 글로벌 NO.1파트너’ 비전 달성을 위해 모든 임직원이 함께 노력해 나아가자”라고 강조했다.

한편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우리나라 각종 전투기 및 헬기 엔진 제작을 도맡아 온 대한민국 유일의 가스터빈 엔진 제작 기업이다.

지난 2016년 기준으로 8000대 이상의 엔진을 누적 생산했으며, 항공엔진 부품 사업에서는 GE, 프랫 앤 휘트니(P&W), 롤스로이스 등 세계적인 항공기 엔진 메이커들과 엔진 부품 및 모듈 장기 공급계약(RSP, Risk and Revenue Sharing Program)을 체결했다.


길소연 기자 ksy@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