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패션 그거!] 삼성물산패션 코오롱FnC 한섬 外

공유
1

[패션 그거!] 삼성물산패션 코오롱FnC 한섬 外

[글로벌이코노믹 임소현 기자]

◇ 삼성물산패션 수트서플라이, 주목

사진=삼성물산패션 제공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삼성물산패션 제공

삼성물산 패션부문이 수입 전개하는 ‘수트서플라이’가 ‘사회 초년생들의 첫 수트’, ‘면접 필살 정장’으로 주목 받고 있다. 최근 직무 중심의 면접이 강화되면서 면접 복장에도 업종별 특성을 반영하는 것이 중요해졌다. 이런 추세에 따라 수트서플라이가 면접 시즌을 맞아 면접 성공률을 높일 수 있는 업종별 수트 스타일링을 제안해 눈길을 끈다.

◇ 코오롱FnC 쿠론, 패션월드도쿄 참가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가 전개하는 핸드백 브랜드 ‘쿠론’이 4일부터 6일까지 일본 도쿄 빅사이트 홀에서 진행되는 일본 최대 패션 트레이드쇼 ‘패션월드도쿄(Fashion World Tokyo)’에 참가해 큰 호응을 받고 있다. 쿠론은 브랜드의 주력상품이자 스테디셀러인 ‘밀라 토트 백(bag)’과 ‘리니어 크로스 백(bag)’, 액세서리 등 총 70여개의 아이템을 소개한다.

◇ 현대백화점그룹 한섬, 시스템 진스 2차 라인 추가 출시

현대백화점그룹 한섬은 자사 여성캐주얼 브랜드 시스템에서 ‘청청’패션(상·하의를 모두 데님(청)으로 입는 스타일) 트렌드에 맞춰, 데님과 함께 입기 좋은 다양한 디자인의 티셔츠를 비롯해 여름시즌까지 입을 수 있는 팬츠(반바지)·스커트 등 데님 상품을 함께 선보인다. 최근 한섬은 '시스템 진스' 라인이 좋은 반응을 얻어 업계에선 이례적으로 2차 라인을 추가로 출시했다.

◇ 아크네 스튜디오, 청청 패션 주목

이러한 트렌드에 맞춰 데님 컬렉션 블라 콘스트(Blå Konst)의 2018년 봄·여름 시즌 제품을 출시한다. 아크네 스튜디오는 데님을 한층 더 깊이 있게 연구하고 매 시즌 진화된 데님 제품을 선보이기 위해 지난해 봄 블라 콘스트 컬렉션을 첫 출시했다.이번 시즌에는 멕시코 출신 현대 미술가 가브리엘 쿠리(Gabriel Kuri)의 작품에서 영감을 받아 제작했다.
임소현 기자 ssosso6675@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