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아파야 챙길래?] 한미약품 CJ헬스케어 동아제약 外

공유
0

[아파야 챙길래?] 한미약품 CJ헬스케어 동아제약 外

[글로벌이코노믹 임소현 기자]

◇ 한미약품, 무조날S 네일라카 출시

사진=한미약품 제공이미지 확대보기
사진=한미약품 제공

한미약품이 바르는 형태의 ‘브러쉬형’ 손‧발톱 무좀 전용 치료제 ‘무조날S 네일라카’를 출시했다. 무조날S 네일라카는 무좀(조갑진균증) 치료 성분인 시클로피록스 성분으로, 약물침투력이 뛰어나 하루한번 약물을 바르기 전 질환 부위를 갈거나 닦아낼 필요 없어 간편하다. 장기적인 치료가 필요한 손발톱 무좀에 적합하도록 6ml 대용량으로 출시됐다.

◇ CJ헬스케어, 건강한 숲 조성활동
CJ헬스케어는 식목일인 지난 5일, 서울 마포구 노을공원에서 임직원들과 중국인 120여 명이 헛개나무, 사철나무 등을 심으며, ‘건강한 숲’ 조성활동을 했다. 이번 활동은 조성된지 3년차를 맞은 ‘CJ헬스케어 건강한 숲’을 돌보고, 미세먼지 문제 개선을 위해 회사가 진행중인 ‘건강한 숲, 편안한 숨’ 캠페인을 널리 전개하고자 마련됐다.

◇ 동아제약, 스킨가드 플러스 하이드로콜로이드 발매

동아제약은 습윤 밴드 ‘스킨가드 플러스 하이드로콜로이드’를 발매했다. 스킨가드 플러스 하이드로콜로이드는 상처 부위의 진물을 흡수해 상처 부위가 빠른 속도로 낫게 하는 습윤환경을 지속시켜 준다. 특히 아크릴계 점착제를 사용한 일반 습윤 밴드와 달리 우레탄 겔 점착제와 0.01mm초박형 필름을 사용했다.

◇ 대웅제약, 글로벌 우수인재 프로그램 운영 성공적

대웅제약이 직원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교육과 훈련을 통해 해외지사 근무기회를 제공하는 ‘글로벌 우수인재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운영중이라고 밝혔다. 대웅제약은 4기까지의 누적 지원자수는 전직원의 약 20%인 300여명에 이르고 4기까지 우수인재 최종합격자 중 직원 10명이 베트남, 인도네시아, 태국, 필리핀 등에 관리자급으로 배치되었다고 설명했다.

◇ JW중외제약, 중외박애상 수상자 황경호 원장 선정

JW중외제약은 제26회 JW중외박애상 수상자로 황경호 순천향대학교 중앙의료원장(63)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황 원장은 수술 환자들에 대한 의료적·심리적 관리를 통해 환자 보호에 앞장서고, 다양한 학술 활동으로 국민 보건과 의료 환경 개선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자로 선정됐다.

◇ 유한양행, 신테카 MOU 체결

유한양행과 신테카바이오는 유전체 빅데이터 및 인공지능 플랫폼을 활용한 신약개발 협력을 위한 상호양해각서(MOU)를 9일 체결했다. 두 회사는 인공지능 플랫폼을 이용한 항암 활성 물질 발굴, 임상 시험 환자 유전체 분석을 통한 바이오마커 발굴 등을 비롯, 신약 개발에 인공지능 플랫폼 및 유전체 분석 기술을 접목하기 위한 상호 협력 및 공동연구 하기로 합의했다.

◇ 메디톡스, 세 번째 기업광고 200만뷰 돌파

메디톡스는 글로벌 사회공헌 활동에 대한 의지를 담은 세 번째 기업광고 ‘NOW(나우)’편의 유튜브 조회수가 공개 5일만에 200만뷰를 돌파했다고 9일 밝혔다. 메디톡스는 지난 1일 ‘함께인 우리가 이 세상의 가장 빛나는 별’이라는 카피로 ‘인간의 시간을 연구하다’라는 메디톡스의 기업 철학을 담은 세 번째 기업광고 ‘글로벌 사회공헌 캠페인 NOW’편을 공개했다.
임소현 기자 ssosso6675@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