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에너지 마인, 한국 진출 선언…“에너지 아끼면 암호화폐 준다”

공유
1

에너지 마인, 한국 진출 선언…“에너지 아끼면 암호화폐 준다”

오마르 라힘(Energi Mine) 에너지 마인 CEO//사진=유병철 기자이미지 확대보기
오마르 라힘(Energi Mine) 에너지 마인 CEO//사진=유병철 기자
[글로벌이코노믹 유병철 기자] 에너지 절약을 모토로 하는 블록체인 기반 에너지 플랫폼 기업이 한국 진출을 선언했다.

에너지 마인은 11일 서울 강남의 한 호텔에서 국내 공식 론칭을 알리는 기자간담회를 개최했다.
에너지 마인은 에너지 효율이 높은 가전제품을 구입하거나 대중교통 이용 등 에너지 절약 행동에 대해 자사의 유틸리티 토큰인 에너지 토큰(Energi Token, ETK)을 제공한다.

받은 토큰은 에너지 요금 결제 및 전기차 충전에 활용되거나 실물화폐로 교환해 사용할 수 있다.

에너지 마인은 이러한 매커니즘을 기반으로 최근 영국 철도 국영 기업인 ‘네트워크레일(NetworkRail)’, 영국의 금융 중심행정 지역인 ‘시티 오브 런던(City Of London)’, 에너지 대기업 관리자로 구성된 ‘에너지 관리자 협회’, 주유 충전소인 ‘유로 거라쥐 (Euro Garages)’ 등 정부 및 주요 기업, 단체들과의 파트너쉽을 맺고 상용화에 나선다.

오마르 라힘(Energi Mine) 에너지 마인 CEO는 “현재 기업이 에너지를 아끼는 이유는 환경보호가 아니라 비용절감 때문”이라며 “금전적 보상을 통해 에너지를 아끼는 습관을 만들기 위해 에너지 마인을 만들게 됐다”고 말했다.

또한 “본사가 있는 영국을 제외한 첫번째 글로벌 오피스를 서울에 열 것”이라며 한국을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음을 강조했다.

라힘 CEO는 “에너지 마인이 가진 비전과 가치에 적극적으로 지지해주는 많은 한국 사용자들에 보답하고자 한다”며 “한국 내 다양한 관련 업체들과 파트너십을 맺고 비즈니스 활동을 적극 전개할 계획”이라고 했다.
시장조사업체 가트너에 따르면 세계 블록체인 시장은 2022년 100억 달러(한화 약 10조 7천억원)에 이를 것으로 예측했으며, 골드만삭스는 블록체인 기술을 통해 70억 달러(한화 약 7조 5천억원)에 이르는 새로운 에너지 시장이 조성될 것으로 예측했다.

에너지 마인은 올해를 도약의 원년으로 삼을 방침이다. 라힘 CEO는 “에너지 마인은 블록체인 기반의 에너지 P2P 플랫폼을 통해 전력 거래를 할 수 있는 개인에게 힘을 더 부여할 것이다”고 말하며 “특히 에너지 보상 토큰 플랫폼을 통해 에너지 소비에 있어 소비자의 행동 패턴을 변화시킬 것이다”고 강조했다.
루퍼트 리즈데일(Rupert Redesdale) 영국 상원의원//사진=유병철 기자이미지 확대보기
루퍼트 리즈데일(Rupert Redesdale) 영국 상원의원//사진=유병철 기자

에너지 마인의 자문의원이자 20년간 에너지 관련 입법 활동을 해온 루퍼트 리즈데일(Rupert Redesdale) 영국 상원의원은 이날 간담회에 참석해 “2040년까지 에너지 소비량은 28% 증가될 것으로 예측되는 가운데 에너지 소비를 줄이는 가장 쉬운 방법은 사람들을 에너지 절약에 대해 적극적으로 동참하게 만드는 것”이라며 “에너지 토큰은 단발적인 에너지 절약 캠페인이 아닌 장기적인 안목으로 사람들의 참여를 직접 유도하게 하는 보상 시스템”이라고 말했다.


유병철 기자 ybsteel@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