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조현민, '땅콩회항' 잠잠해지니 '물세례?'…언니 조현아 이어 '갑질논란'

공유
0

조현민, '땅콩회항' 잠잠해지니 '물세례?'…언니 조현아 이어 '갑질논란'

조현민 대한항공 전무, 광고대행사 팀장 얼굴에 '물 뿌렸다' 논란

조현민 대한항공 여객마케팅 전무가 광고대행사 직원의 얼굴에 물을 뿌리는 등 '갑질'을 했다는 의혹이 불거졌다. 사진=뉴시스
조현민 대한항공 여객마케팅 전무가 광고대행사 직원의 얼굴에 물을 뿌리는 등 '갑질'을 했다는 의혹이 불거졌다. 사진=뉴시스
[글로벌이코노믹 김현경 기자] 조현민 한진그룹 차녀가 구설수에 올랐다.

조양호 한진그룹 회장의 차녀인 조현민(35) 대한항공 여객마케팅 전무가 광고대행사 직원의 얼굴에 물을 뿌리는 등 '갑질'을 했다는 의혹을 받고 있는 것.
12일 매일경제 보도에 따르면, 조현민 전무는 지난달 대한항공의 광고대행을 맡고 있는 A업체와의 회의 자리에서 광고팀장인 직원이 답변을 제대로 하지 못한다는 이유를 들어 회의장에서 쫓아내고 심지어 얼굴에 물을 뿌린 것으로 알려졌다.

앞서 조양호 회장 장녀인 조현아 칼호텔네트워크 사장(44)이 대한항공 부사장 시절인 2014년 12월 기내에서 땅콩 제공 서비스를 문제 삼으며 기내에서 소란을 피운 데 이어, 비행기를 되돌려 박창진 수석 승무원을 내리게 한 이른바 '땅콩 회항' 사건을 국민이 기억하고 있는 까닭에 조현아의 동생 조현민의 이번 '갑질' 논란은 또 다른 사회적 논란을 예고하고 있다.

주요 포털 사이트 실시간 검색어 1위에 오른 조현민 전무는 당시 회의에 참석한 광고대행사 팀장이 대한항공의 영국편 광고 캠페인과 관련해 자신의 질문에 답변을 제대로 못하자 이 같은 행동을 저지른 것으로 알려졌다.

이와 관련해 광고업계 등에 확산된 이른바 '찌라시'에는 조현민 전무가 최근 대한항공의 광고대행을 맡은 A 업체와의 회의 중 광고팀장에게 물을 뿌렸다는 내용이 한 광고회사 관련 커뮤니티 게시판에 잠시 올라왔다가 이내 삭제됐다는 내용이 담겼다.

해당 글에는 "조현민 전무의 질문에 B 팀장이 제대로 답변을 못 하자 뚜껑을 따지 않은 유리로 된 음료수병을 던졌고, 이후 분이 풀리지 않은 듯 물을 뿌렸다"고 적혀 퍼지고 있다.

이에 대해 대한항공 측은 "조현민 전무가 회의하다가 직원에게 소리를 질렀지만 물이나 음료수를 뿌리지는 않았다"고 부인했다고 매일경제는 전했다.

김현경 기자 khk@